[국제마케팅] 국내 기업 ㈜세원텔레콤의 국제마케팅 실패사례와 원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사례 분석 목적
기업체 선정 이유
세원텔레콤 소개

본론

거시 환경 분석
경쟁환경분석
시장분석
소비자분석
SWOT분석
STP분석
마케팅믹스

결론

중국시장 실패원인 종합분석
Only One의 제언
조별활동 및 참여도
본문내용
세원텔레콤

1988년 창립 이후 대한민국 대표벤처기업이다.
1997년 퀄컴社와 CDMA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으로 휴대폰사업에 진출 CDMA 뿐만 아니라 GSM 휴대폰의 개발과 생산에도 주력한 결과 아시아는 물론 남미, 유럽 등 전세계로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2000년 중국시장에 진출! 차별화된 디자인과 마케팅으로 세계 이동통신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중국에서 '세원'의 인지도를 높임
2000년 7월 GSM 생산 전문업체인 맥슨텔레콤을 인수함으로써 GSM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본, 영국, 덴마크 등 해외 네트워크를 확보함으로써 이동통신 전문기업으로서의 국제 경쟁력을 확고히 구축


SWOT분석

강 점

우수한 잠재적 기술인력 확보
다양한 글로벌시장 공략 경험으로 인한 노하우


위 협

일관성 없는 정부 정책
자국 브랜드의 급성장
글로벌 기업의 경쟁심화
중국의 급격한 임금인상


유통전략
중국의 LOCAL 제조업체를 통해 단발기 판매
중국 최고 정보통신업체 레전드에 30만대 수출계약 달성
중국의 휴대폰 제조업체인 판다, 닝보버드 와의 OEM방식 체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세원통신(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실패사례
  • 실패 원인 분석수출 주력의 자사의 브랜드 알리기에 미흡대부분의 중국 국민들은 세원텔레콤의 제품이 중국에서 생산산 중국제품으로 알고 있음Haier 전자의 브랜드 인지도에 밀림근본적인 브랜드 알리기 위한 마케팅이 필요했음예) HP, EPSON의 한국 진출 사례중화권 수출에만 집중국내 SK텔레텍과 OEM 방식이 2001년 종료되면서 내수시장에 실적을 올리지 못함매출의 90% 이상을 중화권에서 올림현지 기업들의 저가 공세로 수익성이 현저히 떨어짐1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중국 투자 환경론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국내 기업 중 에서 중국시장 개척을 이룬 오리온 초코파이와 초반 성공에도 불구하고 결국에 실패할 수밖에 없었던 세원텔레콤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본론성공한 기업의 사례(오리온)1. 중국진출의 성공한 기업 소개오리온그룹은 1956년 기존의 상호인 동양제과가 풍국제과를 인수하고 같은 해 9월에 상호를 ‘동양제과공업주식회사’로 변경하면서 탄생한다. 1980년대에는 이양구 회장이 경영일선에 복귀하고 대규모 공장건설과 라인 증설을 단행

  • [국제마케팅] 세원통신의 중국진출실패사례
  • 실패 원인 분석수출 주력의 자사의 브랜드 알리기에 미흡대부분의 중국 국민들은 세원텔레콤의 제품이 중국에서 생산산 중국제품으로 알고 있음Haier 전자의 브랜드 인지도에 밀림근본적인 브랜드 알리기 위한 마케팅이 필요했음예) HP, EPSON의 한국 진출 사례중화권 수출에만 집중국내 SK텔레텍과 OEM 방식이 2001년 종료되면서 내수시장에 실적을 올리지 못함매출의 90% 이상을 중화권에서 올림현지 기업들의 저가 공세로 수익성이 현저히 떨어짐1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국제광고 매체전략1) 대량매체의 상업화의 증대2) 범세계적 매체의 등장3) 사례연구12. 광고대행사1) 광고대행사란?2) 광고대행사의 기능3) 광고대행사 선정4)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의 갈등의원인과 해결방안5) 미국, 일본, 한국의 광고대행사6) 보충조직과의 협력7) 광고대행사의 역할과전망8) 세계적인 광고대행사 1.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론 장대련, 한민희)-의의 및 국내 IMC 와 구제 IMC 차이점-프랑스의 한 유명한 광고인은“우락 숨 쉬

  • [경영혁신론] 세원 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사례
  • 세원 텔레콤의 중국진출- 차 례 -서 론세원텔레콤의 소개본 론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세원텔레콤의 중국 진출실패원인 분석결 론경영실패사례세원텔레콤의 소개세원텔레콤기업 업종 : 첨단이동통신 IT업체대표이사 : 김동현 서울대학교 경영학 석사학위 취득전. 외환은행 재직(기업고객사업본부 부본부장, 국제영업부장, 런던지점 부장 등) 전 Bank of America 서울지점 근무∘ 세원텔레콤 경영의 총책임을 맡고 있음대표이사 : 김영순서울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