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방식] 도요타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Ⅱ. 본 론 2
1. 도요타 자동차의 성립배경 2
2. 린 생산방식이란? 2
1) 3M(무다muda, 무리muri, 무라mura)의 제거 4
2) 과잉 생산을 피하기 위한 pull system의 사용 5
3) 일체형 흐름 시스템의 사용 5
4) 작업 부담의 평준화 7
3. 도요타의 4P 8
1) Philosophy(철 학) 8
2) Process(프로세스) 9
3) People and Partners(종업원들과 파트너들) 10
4) Problem Solving(지속적 개선과 학습) 11
4. 도요타 방식을 구성하는 14가지 핵심원칙 13
부문 1 : 장기적인 철학(Philosophy) 13
부문 2 : 올바른 프로세스가 올바른 결과를 낳는다. 14
부문 3 : 종업원들과 파트너를 개발함으로써 조직의 부가가치를 높여라. 17
부문 4 : 근본의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조직 학습을 유도하라. 18
Ⅲ. 결 론 20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최근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인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의 제품이 국제 시장에서의 평가가 급격히 좋아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시가 총액에서 소니를 2배만큼 앞서고 있고 현대는 지난 4월 J.D power and Associates 2004에서 발표한 자동차 상표별 최초품질평가지표에서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한 한국 브랜드가 유럽 및 미국의 빅 3를 누르고 2위에 랭크되었으며, 현대자동차 브랜드 IQS가 도요타 브랜드 IQS를 앞서는 커다란 성과들이 거두고 있다.
이처럼 한국의 대표기업들이 세계시장에서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 받고 있는 지금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다른 나라의 성공적인 기업 시스템을 연구하고 우리 기업 상황에 적용시켜 새로운 방식을 만들 때 더욱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한 측면에서 이 논문에서는 자동차 업계에서 세계 최고의 효율적인 회사로 인정받고 있는 도요타의 사례 연구를 통하여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보고 이런 도요타의 시스템을 어떻게 하면 한국 기업에 맞도록 적응시킬 수 있을지에 관하여 고찰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The Toyota Way(도요타 방식), 가산 북스, 2004, 제프리 라이커
도요타 에이지의 결단, 굿모닝 북스, 2004, 도요타 에이지
도요타의 현장관리 간판방식의 올바른 추진방법, 한국표준협회, 2002
www. toyota. co. j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