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해외시장 진출연혁

Ⅲ 경영환경분석
Ⅳ SWOT
Ⅴ STP
Ⅵ 마케팅전략
Ⅶ 경쟁사 분석

Ⅷ 성공요인
본문내용
Ⅱ . 해외시장 진출연혁


1967. 12.     현대자동차㈜ 설립
1976. 01.     PONY 시판

1985. 04.     미국 현지 법인(HMA)설립
1986. 01.     Excel, Presto 미국 수출
1989. 07.     캐나다 퀘백시에 브로몽공장 준공

1991. 04.     독일시장진출
1992. 02.     전차종 생산누계 500만대 돌파
12.     상용화 국내 최초 미국 시장 진출
1999. 10.     미국 시장 현지판매누계 200만대 돌파


2002. 04.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 공장(HMMA) 기공식
2003 .12 연간수출 100만대 돌파
2004 .04 해외3대 생산기지 [인도,중국,터키] 월 최다판매 신기록 수립
미국 고객 신차 품질조사 도요타 제쳐
2005 .03 현대차 美카북잡지 최우수 추천차종 선정
.07 정몽구 회장 아시아 최고 CEO 선정
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세계자동차 시장 현황

- 인수합병의 결과 해외 자동차 시장은 GM,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토요타, 폭스바겐, 르노 등 빅6를 중심으로 하는 과점체제

- 푸조, 혼다, 현대차, BMW 등 독립계 기업들이 10대 그룹을 형성

- 다만 독립계 기업들은 특정 지역에 생산, 판매 활동이 편중되는 약점을 지니고 있다.

- 자동차 경기가 불황기로 접어들고 있지만 여전히 신흥시장의 수요는 미진한 것을 감안하면 향후 거대그룹들간의 경쟁과 협조가 긴박하게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내부환경분석

- 국내시장에서 소비자 인지도 역시 높은 편
- 독자기술 기반이 확립되어 있어서 R&D측면에서 우위
- 다수의 해외 판매망 및 거점을 확보
- 대량생산․대량판매 시스템을 채택, 틈새시장 수요창출이 약함
- 해외에서의 브랜드 이미지가 취약하여 국제화 정도 약한 수준
- 설계능력, 독자적 디자인 및 스타일링 기술 등 핵심기술 확보가 불완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성공사례
  • 자동차를 인수하였고 1998 인도 현지까지 공장을 준공하였다. 2000년대에 들어와서는 2005년 정몽구 회장의 오토모티브지 자동차부문 최고의 CEO선정,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해외 시장 확대로 인한 2006년 현대차 그룹 매출 100조 시대를 여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 전략으로 미국의 GM, 일본의 도요타의 강력한 라이벌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2008 미국발 금융위기로 인한 GM부도와 최근 3.11 일본 대지진으로 도요타의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기업전략,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I N D E X 서론 - 현대자동차 소개, 현황 > 현대자동차 - 회사개요> 현대자동차 - 성장과정 및 연혁> 현대자동차 - 기업이념, 경영철학> 현대자동차 - Vision, Mission> 현대자동차 - CI, 기업로고 의미, 슬로건> 해외진출 현황 본론 - 세계시장전략 분석 (1) 중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

  • [국제마케팅]해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분석
  • 해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분석ContentsⅠ. 프롤로그 Ⅱ. 현대자동차 소개 Ⅲ.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상황분석Ⅳ. 현대자동차의 TWOS분석Ⅴ. TWOS 테이블에 근거한 전략도출Ⅵ. 평가/에필로그1. 프롤로그국내 최고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는 1978년 포니(Pony)를 해외에 수출한지 올해로 24년 되었음에도 수출시장에서 싼 가격에 그럭저럭 탈만한 차라는 이미지를 벗지 못해 고전해왔다. 그러나 90년 후반에 적극적이면서도 공격적인 마케팅 전F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의 역사를 간단히 살펴보자면, 1976년에 에콰도르에 포니 수출을 시작하면서 인도∙중국∙터키∙미국 등지에 해외공장과 연구시설을 지음으로서 수출의 발판을 다졌다. 1991년에는 독자 엔진 개발에 성공하여 차량 국산화에 기여하였고, 승용차 외에도 트럭∙덤프트럭∙버스∙밴 등 각종 차량을 제작하고 판매하기 시작했다. 1998년 10월에는 기아자동차㈜와 아시아자동차㈜를 인수, 회사의 규모를 늘렸고, 2000년 9월 현대그룹의 다른 9개 계열

  • [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사례
  •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사례 >-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인도시장 1) 인도의 경제전망 2) 인도시장의 특성3) 인도의 자동차시장제 2 장 본 론1. SWOT 분석2. 환경적 상황 분석1) 경제적 환경2) 정치 법률적 환경3) 사회 문화적 환경4) 경쟁적 환경3. 진출 전략 분석 - 해외직접투자(FDI)4. STP 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4P전략 분석1) 상트로와 엑센트의 4P6. 현대자동차의 판매전략1) 현지, 소비자지향의 모델2) 가격 정책3) 공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