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Ⅱ 해외시장 진출연혁
Ⅲ 경영환경분석
Ⅳ SWOT
Ⅴ STP
Ⅵ 마케팅전략
Ⅶ 경쟁사 분석
Ⅷ 성공요인
- 본문내용
-
Ⅱ . 해외시장 진출연혁
1967. 12. 현대자동차㈜ 설립
1976. 01. PONY 시판
1985. 04. 미국 현지 법인(HMA)설립
1986. 01. Excel, Presto 미국 수출
1989. 07. 캐나다 퀘백시에 브로몽공장 준공
1991. 04. 독일시장진출
1992. 02. 전차종 생산누계 500만대 돌파
12. 상용화 국내 최초 미국 시장 진출
1999. 10. 미국 시장 현지판매누계 200만대 돌파
2002. 04.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 공장(HMMA) 기공식
2003 .12 연간수출 100만대 돌파
2004 .04 해외3대 생산기지 [인도,중국,터키] 월 최다판매 신기록 수립
미국 고객 신차 품질조사 도요타 제쳐
2005 .03 현대차 美카북잡지 최우수 추천차종 선정
.07 정몽구 회장 아시아 최고 CEO 선정
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세계자동차 시장 현황
- 인수합병의 결과 해외 자동차 시장은 GM,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 토요타, 폭스바겐, 르노 등 빅6를 중심으로 하는 과점체제
- 푸조, 혼다, 현대차, BMW 등 독립계 기업들이 10대 그룹을 형성
- 다만 독립계 기업들은 특정 지역에 생산, 판매 활동이 편중되는 약점을 지니고 있다.
- 자동차 경기가 불황기로 접어들고 있지만 여전히 신흥시장의 수요는 미진한 것을 감안하면 향후 거대그룹들간의 경쟁과 협조가 긴박하게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내부환경분석
- 국내시장에서 소비자 인지도 역시 높은 편
- 독자기술 기반이 확립되어 있어서 R&D측면에서 우위
- 다수의 해외 판매망 및 거점을 확보
- 대량생산․대량판매 시스템을 채택, 틈새시장 수요창출이 약함
- 해외에서의 브랜드 이미지가 취약하여 국제화 정도 약한 수준
- 설계능력, 독자적 디자인 및 스타일링 기술 등 핵심기술 확보가 불완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