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Oracle 오라클 성공 요인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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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기업현황

3. 성공 요인과 전략

4. Oracle의 현재와 미래
본문내용
1.기업소개

Oracle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세계 최대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서비스제공
설립자: 로렌스 J. 엘리슨
설립일: 1997년
본사: 캘리포니아 레드우드
지사 수: 전세계 145개국에 지사보유
종업원수: 총 4만3천 여명
연간매출액: $94억 이상매출

설립배경
1960년대:상하체계 데이터베이스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1970년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이론
1970년대 중반: IBM서 코드명 ‘시스템 R’ 프로젝트 개발
1977년 래리 엘리슨 ‘SDL’회사 설립
:IBM보다 앞서 시제품 만듦
훗날 ‘SDL’이 Oracle로 재탄생


-오라클은 1999년 현 회장인 Larry J. Elisson에 의하여 그 동안 오라클이 개발한 e-Business Suit 를 직접 비즈니스에 활용하여 스스로 e-전환을 시도(실제 $10억 절감)
- 비용절감을 통한 높은 수익 창출, 고객에게 성공적인 실제 구축사례를 공개
 효과적 마케팅 및 홍보효과
 제품판매 극대화  매출액 증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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