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혁신] 한국스파이렉스사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 소개/서론 ……………………………3 ~ 5
A 회사 소개 ………………………………………………………………3
B 간략한 회사개요 ………………………………………………………4
C 한국스파이렉스사코의 생산 출하 과정 ……………………………5
Ⅱ 사업 내용과 ………………………………6 ~ 9
프로세스 방식
A 미래 기술/산업 전략 ………………………………………………… 9
Ⅲ 성공 비결 ………………………………10 ~ 16
Ⅳ 사례 연구 ………………………………17 ~ 18
Ⅴ 참 조 ……………………………………………19
본문내용
스파이렉스 사코는 ‘에너지 절감이 우리의 사업’ (Energy Saving is Our Business) 이라는 목표아래 전세계에 걸쳐 증기 및 산업 유체 시스템의 효율적인 이용 및 제어를 위하여 기술지식, 고객서비스 및 최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한국스파이렉스사코㈜는 1970년 agent로 시작하여 1978년 법인 회사 설립이래 증기 및 유체분야의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최신의 기술, 최선의 서비스 및 최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전문회사로 계속하여 성장했다.
한국스파이렉스사코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하기 전에는 특수한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어서 한국 스팀 시장을 70 % 나 점유하는 것으로 알았는데, 이미 모든 기술은 상용화 된 것을 사용한다. 예전에는 (100년 전) 특허 되었던 기술을 응용했지만 현재는 모든 기술이 상용화 되었다. 대학교 ‘열량학’공대 수업 정도에서 다 배울 수 있는 기술을 응용하여 현재의 위치에 있는 것이다.
이점을 고려했을 때 한국스파이렉스사코의 성공 비결은 독점된 기술 때문이 아니라 현지화 된 경영/마케팅/생산 전략, 특출한 서비스, 쉽게 벤치 마크 할 수 없는 기업 문화 등등 때문이라고 짐작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렇게 대략적으로 짐작만 했을 뿐 구체적으로 어떤 요소들이 한국스파이렉스사코가 ‘명실상부 스팀 업계의 1위 회사’로 발돋움하는데 중요 요소로 작용했는지 알지 못했고, 이 부분에 대해 가장 큰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레포트
  • 한국 스파이렉스 사코 사례3. 이랜드 홈에버 사례4. 의 의■ 조직시민행동의 정의조직시민행동이란 조직의 공식적인 체계에 의해서 명시적이거나 직접적으로 규정된 것 이외에 조직의 효과적인 기능수행을 촉진시켜주는 종업원의 자발적 행동을 말하며 여기에는 이타성, 양심성, 예의성, 시민정신, 스포츠맨십이 있다. 회사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직구성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우선시 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조직시민행동이

  • [조직론] 피죤의 권력과 조직문화
  • 혁신적 또는 비혁신적 분석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 초기의 피죤: 탐색형 복잡성 공식화 집권화 낮다 낮다 높다 탐색형 전략 피죤은 1978년 설립 당시 섬유유연제가 없는 국내 시장에 뛰어들어 새로운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선두기업의 역할을 했다. 이때의 섬유유연제 시장은 빠른 변화와 높은 불확실성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할 수 있다. 탐색형의 전략이 매우 공격적인 특성을 가지며 새로운 제품과 시장기회를 찾는데 관심을

  • [국제조직론] 종교안보에 관하여
  • 사례 방글라데시 내분, 인도분리 운동, 필리핀 내전, 세네갈 내분, 알제리 내분, 이집트 종교 분규, 이란-아프가니스탄 분쟁, 레바논 내전, 이란 내분, 북아일랜드 분리운동, 타지크 내전 참고문헌 및 SITE도서21c 세계의 종교분쟁-후쿠오카 마사유키(2001). 국일미디어팔레스타인-조 사코(1996)중동정치론-고려대학교 수업 교재끝나지 않은 전쟁-한국 이슬람 학회. 청아출판사종교전쟁-조창헌(1997). 말씀과 만남세계의 종교-니니안 스마트(2004)-예경3일

  • 일본의 외식산업
  • 한국의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고자 긴자에 음식점을 개점하였다.Ⅴ. 한국과 일본의 외식산업의 현재와 미래1. 우리 나라의 외식시장의 환경변화소득수준 증대여성의 사회진출정보화 사회도래자아실현 욕구증대문화적 욕구증대레저패턴의 변화창조적 욕구증대독신가구 증대생활관가치관의 변화글로벌화의 진전기술혁신의 진전고령화 사회의 진전사회변화요인소비행태의 변화양에서→질로물질에서→서비스로물체재화에서→

  • [졸업] [한국 자동차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 한국 자동차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
  • 한국은 자동차생산에 있어서 세계 5대 생산국이지만 내수시장규모는 세계 13위인 115만대 수준에 그치고 있다. 그리고 자동차 수출은 267만대로 70%이상을 수출에 의존하고 있다(한국자동차공업협회, 2006). 수출한국의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에 있어서 그 발전을 직접적으로 뒷받침하는 부품산업도 완성차산업의 눈부신 발전에 따라 선진 자동차 공업국의 첨단기술의 도입과 이해, 설계능력의 배양, 고품질 제품의 저렴한 생산 등을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