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rategy Summary

3C Analysis

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Long-term Strategy
본문내용
렉서스와 같은 독립적인 고급 브랜드 출시
방법 : 플래그십 마케팅
우리나라 고급차 소비자에 대한 정의
- 대형차 시장에서 같은 품질 제품의 브랜드 서열화 현상
수입차를 고급차로 인식하는 경향
BMW, 벤츠, 렉서스가 상위 서열을 형성

수입차 시장 잠식 증가
- 2005년 자동차 상품 트렌드는 수입차의 약진이다. 2005년11월까지의 등록대수가 지난해 동기보다 30% 증가한 2만7090대이고 시장점유율은 약 3.4% 수준으로 3%대를 돌파하기는 사상 처음이다.
특히 그 동안 몇 개의 전략 차종에 한해서만 제한적으로 출시를 해왔던 것과 달리 2006년에는 거의 모든 가격대와 모든 스타일의 차종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수입차 시장 다각화의 원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쟁사 다양화
도요타 렉서스, BMW, 메르세데스 벤츠 등 ‘빅3’가 독주하던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변화가 일고 있다. 빅3의 위세에 눌려 있던 아우디, 폴크스바겐, 혼다, 크라이슬러 등 ‘넥스트4’가 적극적으로 사세 확장에 나서면서 수입차 업체간에 경쟁이 불붙기 시작한 것이다. 그 결과 빅3가 수입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04년 60%에서 올해 1분기 45% 수준으로 떨어졌다. 반면에 넥스트4의 비중은 같은 기간 동안 21%에서 35%로 크게 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도요타 `렉서스`와 현대자동차를 비교한 BCG매트릭스 분석(A+리포트)
  • 전략 등으로 역사 깊은 고급 자동차들을 재치고 성공했다. 우리나라에서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자신의 저가 이미지를 숨기고 성공한 렉서스 자동차처럼 자동차 시장이 포화상태인 우리나라의 자동차 업체들이 세계로 나가기 위해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지금까지 현대자동차와 수입차 렉서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다시 한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현대자동차경 소형차 – 개사업. 준 중형차 – 현금 젖소사업.중형차 – 별 사업수입차 렉

  • [마케팅] 현대-기아 자동차의 마케팅전략
  • 현대-기아자동차 소개현대-기아차의 매출본론.1현대-기아자동차 소개경영-마케팅전략 부분에 관한 소개 현대차전략 – 품질중시낮은 가격을 무기로 수출시장에서의 호조세가 90년대 품질과 고객의 인식의 장벽에 인하여 수출중단의 기로에 섬, 위기의 주요원인인 품질 향상과 인식개선 집중, 10년 10만 보증수리 기간 연장을 포함한 품질혁신과 인식개선에 대해 전사적인 노력을 하였음기아차전략 – 브랜드 경영현대차의 서브 브랜드로의 한계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현대카드의 마케팅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대카드가 어떻게 업계 1, 2위를 다투는 기업이 될 수 있었는지 알아보았다. (2) 현대카드1) VISION :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2) 사업 전략 : 지속적인 성장과 UNIQUE한 금융영역 구축- 지속적인 성장:700만 유효고객 조기달성, Double Digit Growth, First in the Market- 고급화/차별화:Premium브랜드 이미지 강화, 고객 Needs에 기반한 독창적 상품라인 구축, 세련되고 창조적인 PRIVIA서비스 개발- 선제적 Risk 관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인도진출,문화차이] 현대자동차의인도진출사례
  • 고급 사치품에 대한 상류층의 수요는 항상 있었다. 현대자동차는 인도의 이러한 특수성을 마케팅 전략에 접목 시켰다. 인도 최고의 영화배우인 사루칸을 광고모델로 기용하는 등 고급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였다.이는 인도의 주요자동차 소비자인 중*상류층을과 신흥 화이트 칼라 층을 겨냥한 것이다. 이들에게 좋은 품질뿐만 아니라 최고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를 소비한다.’라는 인식을 갖게 만든 것이다. 이러

  • ELAND의 중국 진출을 통한 해외 직접투자사례연구
  • 자동차, 한국타이어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베이징 거주자는 오리온의 초코파이, 상하이는 농심 신라면, E-LAND의 의류, 현대차, 한국타이어 등을 가장 선호하는 광고로 꼽아 우리 기업이 중국 현지에 투자하여 생산된 제품의 브랜드를 다른 브랜드들보다 더 선호하는 경향을 나타냈다.2. E-LAND의 전략E-LAND의 중국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먼저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rategy로 나누어 다음과 같이 분석하였다.1) 국제 제품 전략(Product Strategy) : E-LAND의 고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