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화장품 매출액 시계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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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ummary
2. Introduction
3. 분석 과정
4. Conclusion

본문내용
2. Introduction
전 세계적으로 외모에 신경을 쓰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화장품 시장에서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화장품시장 조사기관인 민텔인터내셔널그룹에 따르면 미국 남성용 미용시장 규모는 지난해 130억 달러로 전년 대비 4% 증가했으며 오는 2009년에는 160억 달러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됐다. 백화점에서는 남성용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 조사기관인 NPD그룹에 따르면 미국 백화점에서 지난해 3/4분기까지 팔린 남성용 화장품은 향수와 스킨케어를 포함해 8,580만 달러에 달했다. 이러한 상황은 국내에서도 예외가 아니어서 지난 90년대 후반 이후 우리나라의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꾸준히 증가해왔다. 하지만 남성 화장품 시장이 형성된 지가 그리 오래 되지 않아 시계열 분석을 하기에 충분한 자료를 구할 수가 없었다. 따라서 전체 화장품 시장을 대상으로 분석을 한 후, 90년대 말 이후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이전에 비해 커진 부분을 남성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커진 것과 관련하여 해석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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