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LG전자 디오스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0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ⅰ. 마케팅 조사의 정의
ⅱ. 마케팅 조사의 영역



Ⅱ. 본 론 1
ⅰ. 기업 및 제품의 선정
ⅱ. 기업소개
ⅲ. 조사 계획서
ⅳ. 탐색조사
ⅴ. 2차 자료 수집 및 분석



Ⅲ. 본 론 2
ⅰ. 설문지 문항에 대한 분석과 결과분석
1)빈도분석 2)교차분석 3)T-test
4)상관분석 5)신뢰도 분석 6)회귀분석



Ⅳ. 결 론
ⅰ. 1,2차 자료분석 결과의 요약
ⅱ. 발전 방안의 제시
본문내용
ⅰ. 마케팅 조사의 정의
마케팅 조사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여론조사나 설문조사를 연상하지만, 이는 마케팅 조사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마케팅 조사의 정의는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실행가능한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자료를 체계적으로 획득, 분석, 해석하는 객관적이고, 공식적인 과정” 으로 압축하여 표현할 수 있다. 이러한 정의의 내용을 세분하여 상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상의 정의는 문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수행되는 마케팅의 응용연구에 해당되는 정의로서, 마케팅의 학문적인 지침의 확장과 이론의 개발 및 검증을 목적으로 순수한 탐구를 하는 기초연구와는 목적이나 연구방법의 성격에서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한 식품회사에서 소비자들의 식품 구매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발견하기 위한 연구를 하였다고 하자. 조사결과 가족의 식품소비에 주부의 선호도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발견했다면 이 경우는 기초연구에 해당된다. 만약 이 조사에서 얻어진 지식을 이용하여 회사제품의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를 부가하여 실시한다면 응용연구가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ec.co.kr)
▪LG 전자 홈페이지 (www.lge.co.kr)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대신경제 연구소 (www.deri.co.kr)
▪지펠 홈페이지 (www.zipel.co.kr)
▪산업자원부 (www.mocie.go.kr)
▪매일경제연구소 (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전제품의 아트마케팅과 백색가전
  • 마케팅 사례ㄱ. 디오스 – 하상림디오스는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LG전자의 냉장고 브랜드로 시작했다. 1970년대부터 아파트 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달라진 음식보관 형태와 주방가전의 중요성의 부각 등으로 인해 새로운 냉장고의 요구에 따라 디오스 냉장고가 개발되었다. 당시 자체조사를 한 결과 서부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과 한국 식생활 문화에 맞는 실용성 있는 내부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실용성과 높은

  • LGDIOS 조사보고서
  • 전자에 대한 이미지빈도분석 2-2‘ZIPEL’에 대한이미지빈도분석 2-3LG전자에 대한이미지빈도분석 2-4‘DIOS’에 대한이미지삼성 이미지 – 지펠LG 이미지 – 디오스모종의 상관관계가 있다빈도분석 3-1가장 최근에 접한 광고빈도분석 3-2냉장고 모델 중기억에 남는 모델빈도분석 3-3삼성 가전제품의 이미지빈도분석 3-4LG전자 가전제품의이미지빈도분석 냉장고를 구입하고싶은 회사인구통계학적 분석연령직업20대 30대 40대 50대

  • [무역상무] 베트남에 김치냉장고 팔기
  • LG Insurance Co., Ltd.CERTIFICATE OF MARINE CARGO INSURANCEAssured(s), etc ② THE SAMWON CORPORATIONCertificate No.① 002599A65334Ref. No.③ Invoice No. DS-990228L/C No. IOMP20748Claim, if any, payable at:⑥GELLATLY HANKEY MARINE SERVICE842 Seventh Avenue New York 10018Tel(201)881-9412Claims are payable inAmount insured ④USD 65,120.-(USD59,200 XC 110%)Survey should be approved by ⑦THE SAME AS ABOVEConditions ⑤* INSTITUTE CARGO CLAUSE(A) 1982* CLAIMS ARE PAYABLE IN AMERICA INTHE CURRENCY OF THE DRAFT.⑧ Local Vessel or Conveyance⑨From(interior port or place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지펠냉장고 사례
  • 조사에서도 입증됐다. 삼성전자의 지펠과 LG 전자의 디오스가 근소한 차이로 1.2위를 차지했다. GE와 월풀의 제품은 큰 차이로 3.4위에 그쳤다. 주로 차이는 마케팅 활동 부문에서 났다. 지펠과 디오스가 매체 광고를 통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이는 반면, 외국계 브랜드는 고객 수요가 한정돼 특정계층을 상대로 한 타깃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프리미엄 냉장고의 원조 격인 지펠은 97년 6월 선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200만대(20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조사하였다. 우리 연구의 핵심은 기업구조 분석이다. LG 홈쇼핑 자체의 경영조직을 LG전자와의 일반적 비교와 심층적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그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나아가서 우리의 결론, 즉 기업조직의 더 나은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려한다. 기업의 전략이나 마케팅, 유통, 인사 분야의 개념들은 LG 홈쇼핑의 실제사례를 적용, 일반적이기 보다는 LG 홈쇼핑, 홈쇼핑 사업 분야에 국한되어 설명되어 질 것이다.Ⅱ. 환경 분석1. 홈쇼핑의 정의오늘날 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