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경영론] 인바운드 여행사 포커스 투어즈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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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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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Ⅱ 인바운드 업무의 정의 및 특성
1. 인바운드 업무의 정의
2. 인바운드 업무의 특성
3. 인바운드 업무조직
Ⅲ 우리나라 인바운드 여행사
1. 인바운드 현황
2. 인바운드의 발전배경
3. 인바운드 시장의 문제점
4. 나아가야할 방향
Ⅳ 포커스 투어즈 성공사례
1. 포커스 투어즈 소개
2. 포커스 투어즈의 여행상품
3. 새로운 한류관광상품-슬픈연가
4. 성공비결
Ⅴ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
여행사를 인바운드 여행사와 아웃바운드 여행사로 나눌 때 아웃바운드 여행업은 내국인을 외국으로 송출해 외화의 지출을 가져오는 반면 인바운드 여행업은 외국인들을 국내로 유치해 외화 수입을 가져오기 때문에 국가 경제에 보탬이 된다. 포커스 투어는 외국 관광객 유치에 주력하여 설립된 지 7년밖에 안됐지만 연평균 성장률 1백70%를 기록하며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한해 평균 8~9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 지금까지 8천말달러(약 9백 60억원)의 외화를 벌어들여 관광수지 적자폭을 줄이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 이렇게 빠른 성장을 이룩한 포커스 투어의 성공전략을 알아봄으로써 인바운드 여행업의 앞으로의 나아갈 길을 모색해 보기 위해 포커스 투어를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또 포커스투어에서 외국인 대상으로 판매했던 여행상품을 살펴보고 포커스 투어의 새로운 한류상품으로 기획되고 있는 슬픈연가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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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중, 관광 상품론(관광상품의 기획과 마케팅사례), 학문사, 1999
박선희, 여행사 경영의 이해, 형설출판사, 2003
이정훈, 여행사 경영론, 형설출판사, 1997
이태희, 관광 상품 기획론, 백산출판사, 2002
윤대순, 여행사 마케팅, 대왕사, 2000
정찬종, 여행사 실무연습, 백산출판사, 2002
최승이, 관광 상품론, 대왕사, 1999
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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