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외식기업사례] 뚜레쥬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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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J 베이커리 BU의 소개 ............................ 2
2. 기업자원 분석 ............................................ 3
3. 강점 및 약점 ............................................... 6
4. 주요 마케팅 전략의 근본적인 방향 ................. 8
5. 시장분석 ...................................................... 9
6. 시장의 세분화 ............................................ 14
7. 타겟 마켓팅 전략 ....................................... 14
8. 포지셔닝 전략 ............................................ 14
9. Marketing Mix Strategy ............................ 16
(1). Product ................................................... 16
(2). Price ....................................................... 18
(3). Place ....................................................... 19
(4). Communication / Promotion ................. 19
(5). 내부마케팅. .............................................. 22
(6). 관계마케팅. .............................................. 26
10. 경쟁사 ........................................................ 29
11. 약점에 대한 대안과 우리의 생각................ 34
12. Reference
본문내용
강점
(1) 높은 신선도와 그에 따른 맛
가맹본부를 통해 공급받는 제품은 냉동생지, 콜드 체인 시스템 등 차별화 된 기술력에 의해 완제품이 단 한 가지도 없고 판매될 빵 100%를 해당 매장 오븐에서 하루 세 번 직접 구워 판매해 신선도와 맛을 유 지.
(2) 제품의 다양성과 멀티 베이커리
바게뜨, 베이글 등 유럽에서 인기 있는 종류뿐만 아니라 식빵, 소보루, 앙금빵 등 동양인들이 선호하는 제 품에 이르기까지 개발된 냉동반죽의 종류는 무려 100여 가지로 다양한 빵과 케잌 등 전통적인 베이커리 아이템과 아이스크림, 커피, 음료수 등을 숍 인 숍의 형태로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고 구매력을 제고하고 있음.
(3) 높은 서비스 질과 고객 만족도
고객 만족도(KCSI) 3회 연속 1위 - 2003년 전국의 소비자 1만611명을 대상으로 한 한국 100대 산 업별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뚜레쥬르는 총점 65.7점으로 파리바케뜨 58.7점, 크라운베이커리 52.7점 을 누르고 3회 연속 1위에 선정됨
서비스 품질지수(KS-SQI) 2년 연속 1위 - 2004년 서비스 관련 42개 업종, 172개 기업, 총 4만 4110명을 표본 조사한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SQI)를 조사한 결과 제과부문에서 뚜레쥬 르가 2년 연속 1위를 수상
참고문헌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19242
http://blog.daum.net/sadadkek/2319678
http://news.media.daum.net/snews/economic/industry/200511/08/mk/v10727753.html
http://news.media.daum.net/snews/economic/industry/200511/04/segye/v10700199.html
http://blog.naver.com/prokimjh.do?Redirect=Log&logNo=140002214050
http://blog.naver.com/ziniya0425.do?Redirect=Log&logNo=18205319
http://cafe.naver.com/weastcompan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81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47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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