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아식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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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마라톤 시장 분석
2. 아식스(휴럭스) 소개
3. 아식스의 경영
4. 제한점

Ⅱ. 본 론
1. 경영전략
2. 국내 ․ 외 슈즈 사용율 성공 사례
3. 아식스 기술 & 과학
4. Positioning Map
5. SWOT분석

Ⅲ. 결 론
1. 앞으로의 방향(SWOT분석 전략)
본문내용
1) 마라톤의 유래
BC 490년 페르시아의 다리우스대왕이 보낸 그리스 원정군(遠征軍)은 낙소스 ·델로스섬 등을 정복한 후 아테네를 공략하기 위하여 아티카(Attika)의 북동 해안에 있는 마라톤 광야에 상륙하였다. 아테네의 장군들은 밀티아데스의 제안에 따라 마라톤에서 적을 맞아 싸울 작전을 세우고, 최고무관 칼리마코스 지휘하에 약 1만의 중장 보병군(重裝步兵軍)을 급파하여 마라톤 광야가 내려다보이는 산기슭에 포진하였다. 양군의 대치상태가 수일간 계속되던 중 페르시아군은 주력부대를 승선시켜 해상으로부터 아테네를 직접 공격하려고 하였다. 기회를 엿보던 아테네군은 즉시 공격으로 나서 페르시아군을 크게 무찔렀다. 페르시아군은 배로 달아났다가 다시 아테네시(市)로 쳐들어가려 하였으나, 아테네군이 이미 육로로 해서 돌아와 있다는 말을 듣고 공격을 단념하고 본국으로 철군하였다. 이 전투에서 페르시아군이 6,400명의 병사를 잃은 데 반하여, 그리스측의 전사자는 192명에 불과하였다고 한다. 그리스의 용사 페이디피데스가 마라톤 전장에서 아테네까지 약 40 km를 달려 “우리는 이겼노라”고 아테네 시민들에게 알리고 절명하였다는 고사(故事)가 있는데, 마라톤 경주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생긴 것이다.

2) 마라톤의 인구
한국 마라톤 인구는 1997년과 1998년을 기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현재 공식 마라톤대회에 참가하는 사람만 80만명에 달하고, 건강을 위해 달리기를 하는 사람은 무려 40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국내 4대 메이저 대회에 참가한 인원만 봐도 국내 마라톤 인구가 얼마나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몇 대회는 몇 해 전부터 교통통제의 어려움 때문에 완주 기록과 선착순 접수로 참가 인원을 제한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 결과 지난해 동아국제마라톤 대회의 경우 접수 시작 10시간 만에 마감해야 했고, 조선일보 춘천마라톤대회는 참가 희망자가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인터넷 접수창구가 다운되는 일까지 빚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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