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케팅] 실버스포츠센터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2
주제선정이유 및 연구목적 2
Ⅱ 본론 3
1.이론적 논의 3
(1) 실버마케팅이란 무엇인가? 3
(2) 실버소비자의 행동이해 3
(3) 라이프 스타일 5
2. 마케팅 전략 6
(1) 환경 분석 6
(2) SWOT분석 14
3. 기업명 및 기업목표 14
4. STP전략 15
5. 4P 17
6. 구매 후 고객관리 21
Ⅲ. 결론 21
- 본문내용
-
우리나라도 2000년,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7.2%에 이르러 ‘고령사회’에 이르렀으며, 초 고령 사회로의 진입이 그 어느 국가보다도 빠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노인층의 경제력 향상과 자기중심적인 소비패턴의 변화로 인해 구매력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에 따라서 실버시장은 매력적인 시장으로 여겨지며, 실제로 실버를 대상으로 한 금융상품, 여행상품, 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영역은 확대되고 있다. 특히 노년층이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여가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한다는 특성에 미루어볼 때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스포츠센터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매력적인 신사업이라고 생각한다.
실버스포츠센터라는 신사업을 구상함에 있어서, 주의하여야 할 점은 마케팅 대상인 노년층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노년층 시장 수요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서 일반 스포츠센터와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는 것에 이 사업의 성패가 달려있다. 그러므로 아래에서는 실버마케팅, 실버소비자의 이론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한여 실버스포츠센터의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한다.
- 참고문헌
-
실버마케팅(21세기 시장선점을 위한) 이의훈 지음 형설출판사(2004)
특수마케팅의이론과사례 김종의지음 형설출판사(2006)
스포츠사회학플러스 원영신 대경북스(2004)
노인과 실버산업/최혜경 지음/동인(2001)
실버계층의 스포츠 소비행동 분석을 통한 실버 스포츠 활성화방안/이근모, 김인형/한국스포츠학회지 15권 2호
실버계층의 라이프 스타일과 스포츠 소비행동 분석을 통한 실버 스포츠마케팅 전략/김인형/부산대 박사학위논문(2002)
자료평가
- ...
- joeunm***
(2006.10.16 11:36: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