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케팅] 실버스포츠센터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2
주제선정이유 및 연구목적 2

Ⅱ 본론 3
1.이론적 논의 3
(1) 실버마케팅이란 무엇인가? 3
(2) 실버소비자의 행동이해 3
(3) 라이프 스타일 5
2. 마케팅 전략 6
(1) 환경 분석 6
(2) SWOT분석 14
3. 기업명 및 기업목표 14
4. STP전략 15
5. 4P 17
6. 구매 후 고객관리 21

Ⅲ. 결론 21
본문내용
우리나라도 2000년,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7.2%에 이르러 ‘고령사회’에 이르렀으며, 초 고령 사회로의 진입이 그 어느 국가보다도 빠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노인층의 경제력 향상과 자기중심적인 소비패턴의 변화로 인해 구매력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에 따라서 실버시장은 매력적인 시장으로 여겨지며, 실제로 실버를 대상으로 한 금융상품, 여행상품, 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영역은 확대되고 있다. 특히 노년층이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여가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한다는 특성에 미루어볼 때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스포츠센터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매력적인 신사업이라고 생각한다.
실버스포츠센터라는 신사업을 구상함에 있어서, 주의하여야 할 점은 마케팅 대상인 노년층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노년층 시장 수요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서 일반 스포츠센터와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는 것에 이 사업의 성패가 달려있다. 그러므로 아래에서는 실버마케팅, 실버소비자의 이론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한여 실버스포츠센터의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한다.

참고문헌
실버마케팅(21세기 시장선점을 위한) 이의훈 지음 형설출판사(2004)
특수마케팅의이론과사례 김종의지음 형설출판사(2006)
스포츠사회학플러스 원영신 대경북스(2004)
노인과 실버산업/최혜경 지음/동인(2001)

실버계층의 스포츠 소비행동 분석을 통한 실버 스포츠 활성화방안/이근모, 김인형/한국스포츠학회지 15권 2호
실버계층의 라이프 스타일과 스포츠 소비행동 분석을 통한 실버 스포츠마케팅 전략/김인형/부산대 박사학위논문(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joeunm***
    (2006.10.16 11:36:30)
회원 추천자료
  • [실버마케팅사례] 실버산업(주거)과 시니어타운 발전 방향 -서울시니어스타워 VS 노블카운티
  • 실버마케팅 < 실 버 타 운 >실버 마케팅 사례 : (주) 서울시니어스타워 Ⅰ. 실버마케팅 개요1.실버산업의 개념2.실버산업의 등장배경3.실버산업의 필요성4.시니어 타운 선정이유5.시니어 타운 연혁Ⅱ. 환경 분석1. 인구 통계학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4. 법적 환경5. 경쟁자 환경 - 삼성노블카운티 Ⅳ. MKT전략 (시니어타운 VS 노블 카운티)1. STP2. SWOT 3. 4PsⅤ.판매후 고객관리:1층 고객센터운영, 로비 안내원 배치, 생활편의

  • 실버마케팅 레포트
  • 센터 근처에 위치대중교통의 이용이 가능하고 개인 및 가정 관리 서비스서울 강남에서 40분, 수원 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여 서울 및 수도권 어느 곳과도 편리하고 신속하게 연결식사, 가사, 생활편의, 안전 및 응급 서비스 제공Marketing mixPROMOTION삼성생명의 ‘실버케어’상품 등의 히트나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삼성생명이 1위를 하고 있다는 기사들에서 노블카운티에 대해 언급한경MBC 실버 박람회 등에 참여체험숙박노블카운티에서 1박2일

  • 파괴형혁신사례-The North Face
  • 전략(1) 짧은 신제품주기를 활용한 40~45일 단위의 신상품 출시(2) 클래식한 디자인추구(3) Concept store(4) ‘도전’이라는 culture code 를 바탕으로 한 문화마케팅4. 앞으로 나아갈 방향(1) 건강소재의 아웃도어 개발(2) 실버세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모색(3) 새로운 사업을 개척하는 전략 - 스포츠 언더웨어 브랜드 런칭5. 결론1. The North Face 소개 및 시장현황(1) The North Face 회사소개- The North Face 란? = 북쪽의 얼굴이라는 뜻으로 산의 북쪽 지형이 가파르고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센터 사업계획서
  • 실버휘트니스센터⑤영업소재소지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00-00(전화 : 123-4567 )⑥부지면적2,500㎡⑦건축물동수:1동, 연면적:9.000㎡⑧시설설치내역별지와 같음⑨회원모집계획총인원00명체육시설의설치이용에관한법률 제21조제1항제2항, 동법시행령 제20조 및 제21조의 규정에 의하여 위와 같이 등록을 신청합니다.0000년 00월 00일 신청인 김 용 석 (서명 또는 인)구비서류1. 부동산등기부등본(타인 소유인 경우에는 부동산등기부등본과 그

  • [마케팅] 실버산업의 현황과 마케팅이론의 적용
  • 실버산업의 마케팅적용1. SWOT 분석을 통한 연구 ․․․․․․․․․․․․․․․․․․․․․․․․․․․․․․․․ 92. 실버산업의 SWOT 분석 ․․․․․․․․․․․․․․․․․․․․․․․․․․․․․․․․․․ 163. 여가 및 스포츠 부문 실버산업 ․․․․․․․․․․․․․․․․․․․ 184. 통합적 마케팅 전략 ․․․․․․․․․․․․․․․․․․․․․․․․․․․․․․․․․․․․․․․․․․․․․ 22Ⅳ. 결론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