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블랙푸드(Black Food) 열풍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2 검은콩 우유의 등장
-소재의 참신성, 건강식품
3 검은콩에 대하여
4 검은콩우유 시장의 현황 분석
5 검은콩우유 광고 마케팅
6 검은콩우유, 그 성공의 이유
결론
본문내용
본론 1. 블랙푸드(Black Food) 열풍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출처 AD TIME 12월호)
미국, 유럽을 강타한 광우병 파동, 조류 독감 등 요즘의 뉴스들을 보자면 시중의 식품들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러한 식품 관련된 보도와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은 과거보다 급증하고 있다. 아래 AD TIME 의 설문 조사는 이를 입증해 준다. 이러한 건강에 대한 관심의 급증은 일본에서의 블랙열풍을 낳았다.

블랙열풍의 근원은 바로 일본. 일본 전국상공인연합회가 운영하는 도쿄 시내의 ‘무라카라 마치카라’ 전시관에는 일본열도 2,800개 지역에서 선정된 1,000가지 이상의 토산품이 상설 전시되는데, 최근 이 곳에 전시되는 상품 가운데 ‘흑(黑)’자가 들어간 상품이 크게 늘고 있다고 한다. 검은콩(黑豆), 검은 참깨, 흑설탕(黑糖), 검은 식초 등은 이미 잘 알려졌고 최근에는 검은 쌀(黑米), 검은 원두커피, 검은 참깨국수, 검은 쌀라면까지 등장했다. ‘흑(黑)’자가 붙은 상품 수만 50가지가 넘는다고 한다.
블랙 푸드란 검은 콩 우유, 검은깨 두유, 검은콩 간장·된장, 오징어먹물 피자 등.. 검은색 식품으로 만들어진 음식을 일컫는 말이다. 검은색 식품의 색소에 든 안토시아닌·카로틴 같은 성분의 항산화력 덕분에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에도 좋으며 나아가 장기복용하면 항암효과까지 있다는 주장도 있다. 인체가 산화한다는 것은 빨리 늙고,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다는 얘기다. 그러므로 산화를 더디게 하거나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품이 좋은 것은 당연한 이치다.
참고문헌

http://www.lottehammilk.co.kr - 롯데햄우유
http://www.mat.or.kr - 농림부
http://www.advertising.co.kr - 대홍 advertis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스타벅스의 해외진출성공사례 분석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우유 사용②Frapuccino 개발③음악 CD 개발④Green Team 창설3) 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4)종업원 중심의 기업 문화 지향5. 스타벅스 코리아 사례 1)진입과정 2)경쟁상황① 로즈버드② 네스카페③ 사카④ 자바3)STP전략 ①시장 세분화②표적 시장의 결정 ③ 제품 포지셔닝4)4PS 전략① 제품 전략 - 표준화된 품질② 가격전략- 고가전략 ③ 유통전략 - 거점 초토화 전략④ 촉진전략 5)스타벅스의 현지화 노력6) 성과 및 성공요인7) 앞으로의 계획

  • [경영학]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우유 사용②Frapuccino 개발③음악 CD 개발④Green Team 창설3) 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4)종업원 중심의 기업 문화 지향5. 스타벅스 코리아 사례 1)진입과정 2)경쟁상황① 로즈버드② 네스카페③ 사카④ 자바3)STP전략 ①시장 세분화②표적 시장의 결정 ③ 제품 포지셔닝4)4PS 전략① 제품 전략 - 표준화된 품질② 가격전략- 고가전략 ③ 유통전략 - 거점 초토화 전략④ 촉진전략 5)스타벅스의 현지화 노력6) 성과 및 성공요인7) 앞으로의 계획

  • [국제기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성공요인으로 꼽고 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의 갈색 백이나 가벼운 색조를 띤 카운터의 나무, 그리고 머리를 길게 늘어뜨린 여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녹색 로고 등은 모두 자연스럽고 환경친화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그런데 이러한 유기적 요소는 매우 현대적이고 인공적인 냄새를 풍기는 요소들과 좋은 대조를 이루며 섞여 있다. 즉, 카운터 윗면은 매끄럽게 다듬어진 대리석이며, 나무 표면은 아주 매끈매끈하다. 또 선반은 유리로 되어 있고, 컵

  • 국내 유통기업의 성공전략과 외국계 유통기업의 국내 철수 원인 분석-월마트와 까르푸의 사례를 중심으로
  • 성공요인이라고 하겠다.신세계 이마트는 97년부터 가격경쟁력을 높이며, 경영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PB(Private Brand,유통업체자체브랜드)개발을 착수하였다.현재, 신세계 이마트는 이플러스 우유, 화장지, 기저귀 등으로 시작한 PB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현재 3,500여품목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또한 첨단시스템을 통한 효율 경영(물류,정보시스템)을 실시하였다.신세계 이마트는 일찍부터 물류센타 및 첨단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효율경

  • 스킨푸드 마케팅전략
  • 성공요인 및 차별화요인고객성향의 정확한 파악, 상품화설탕과 꿀, 와인, 우유, 초콜릿, 쌀, 콩 등 먹어도 좋은 음식물을 주재료로 사용, 각 라인별로 입맛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재미를 부여함으로써 고객반응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하였고 또한 가격을 브랜드의 주된 컨셉으로 내세우지 않고 맛있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을 컨셉으로 가격은 물론 패키지와 품질을 통일된 이미지로 재조합하였다.무조건 저렴한 가격이 아니라 고급스런 패키지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