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원론]리더쉽의 유형과 그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리더십 1>
1. 리더십의 개념
2. 리더십이론의 체계
3. 제1,2,3유형의 리더십 이론들
4. 리더십 제 3유형: 리더십은 리더의 행위요 리더와 추종자간의 관계다.
5. 제 4유형 : 리더십은 상황적합성이다.
< 리더십2 >
6. 리더십 제 5유형:리더십은 변화주도 행위이다
7. 제 6유형-리더십의 효과는 다른 요인들로 대체될 수 있다.
8. 셀프리더십 - 자기가 자신에게 영향을 끼치는 지속적인 과정을 말한다.
- 본문내용
-
< 리더십 1>
1. 리더십의 개념
리더십의 개념은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울 만큼 복잡하다. 그 원인은 첫째 리더십이라는 용어가 권한(authority), 권력(power), 통제(control), 그리고 관리(management) 등의 개념과 혼동되어 불분명하게 사용되는데 있고, 둘째 리더십을 연구하는 연구자들이 각기 나름대로의 시각이나 관점에서 이 문제에 접근하려는 데서 비롯되는 것이며, 셋째 리더십이 인간을 그 연구대상으로 하는 학문이기 때문에 분명한 정량적 논리로 이해하기 어렵다는데 기인한다.
하지만 여러 리더십의 정의를 볼 때 몇 가지 공통적인 사항들이 있다. 리더십은 목표(비전)지향성, 사람들간의 영향력, 상호교류, 힘, 자발성, 영향력 행사과정 등과 관련된다는 점이다.
제이고 교수는 리더십의 여러 요소들을 포괄적으로 내포하여 정의하였다. "리더십은 과정(Process)이면서 개인이 갖는 특성(property)이다. 과정으로서의 리더십은 강제성을 띠지 않는 영향력 행사과정으로서 집단 목표의 달성을 위해서 조직화된 집단(orfanized group)의 구성원들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그들의 활동을 조정하는 것을 뜻한다. 개인특성으로서의 리더십은 앞서의 영향력을 성공적으로 구사하리라 믿어지는 사람들이 갖는 일단의 자질 또는 성품(qualities or characteristics)이다."
자료평가
- 제가하려고 하던 숙제랑은 좀 달라서...
- kmlove0***
(2006.06.05 23:35: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