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저항추진시스템] 저항추진 프로펠러형상구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목 적

< 프로펠러의 역사 >
2. 프로펠러 기본제원 & 2차원 날개 단면 정보

3. 프로펠러의 3차원 Geometry
3.1. 프로펠러 주요 치수의 좌표변환을 위한 이론적 배경

4. 프로펠러의 3차원 가시화

5. 후 기
본문내용
< 프로펠러의 역사 >
- 1680년에 영국의 Hooke는 스크류 프로펠러를 추진장치로 사용할 것을 최초로 제안한 바 있으며, 1804년에는 뉴욕에서 Stevens 대령이 처음으로 한 증기선에 사용했었다고 알려져 있다. 1828년에는 Ressel에 의해 설계된 스크류 프로펠러를 장비한 길이 60피트의 배가 트리에스테(Trieste)에서 6knots의 속력을 내는데 성공하였고 최초의 실질적 응용은 1836년에 미국의 Ericsson과 영국의 Pettit Smith에 의하여 이루어졌다.
스크류 프로펠러는 외륜에 비하여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즉, 운항중의 흘수변화에 대하여 거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거친 해상상태나 충돌 등으로부터 잘 보호되고, 선박의 폭을 키워줄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외륜보다 빠른 속도로 회전되도록 만들어져 있으면서 효율이 같거나 더 좋아지기 때문에 작고 가볍고 빠른 기관을 사용 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대양을 항해하는 선박에서 외륜은 급속히 스크류 프로펠러로 바뀌게 되었으며, 1845년에는 스크류 프로펠러를 장비한 기선 Great Britain 호가 최초로 대서양을 횡단하였다.
이 때부터 스크류 프로펠러는 선박추진분야에서 왕좌를 차지하게 되었다. 특히 스크류 프로펠러는 보다 어려운 환경에서 보다 큰 추력을 낼 수 있는 추진 장치로 적합하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특별한 선형이나 운항조건에 따라 다른 형식의 추진 장치가 쓰이기는 하였으나 선박의 추진분야에서 스크류 프로펠러의 경쟁대상이 되지는 못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공학] Cruiser 산업(크루즈 산업)의 발전 가능성 모색과 대안
  • 상프로그램의 개발5.4.1 효과적인 프로그램개발 방향제시5.5 효과적인 운항일정 개발5.5.1 연계항로의 개발5.6 운항 일정의 개발5.7 크루즈 관광상품 홍보 방안6. Cruiser 핵심 기술6.1 최적 선형 개발6.2 최적 일반 배치 설계6.3 Safety 설계 및 해석 기술6.4 선체 구조 설계 및 진동/소음 해석6.5 박판 용접 변형 제어 기술6.6 추진 시스템 설계 기술6.7 Green Ship 설계 기술6.8 의장 시스템 설계 기술6.9 인테리어 및 선실 설비 설계/시공 기술6.10 크루즈선의 생

  • [통합설계] RC(Radio Control)헬기 제작 설계
  • 상황은 달라진다. 앰프 내장형에선 외부에 별도로 붙일 때의 문제점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가격이 비싼 전하앰프나 특수한 동축 케이블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시스템 전체를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히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케이블을 어느 정도 길게 할 수 있으므로 센서를 기기에 내장시켜 사용하는 경우에는 더욱 편리하다.3.3.5 G-sensor의 통신3.3.5.1 SPI 통신 다이어그램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는 Inter-IC 통신 인터페이스의 하나이다. 이는 간단하고 구

  • 한국과 미국의 관료제 비교
  • 상하고 과학기술혁신본부를 설치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과학기술부는 지속적인 과학기술혁신으로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고 삶의 질 향상을 통해 과학기술중심사회 구축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 중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는 정책을 크게 나누면 「경제활성화와 양극화 해소를 위한 기술혁신정책의 추진 가속화」, 「9조원 연구개발예산의 효율성 제고와 성과중심의 평가 본격화」, 「투명하고 신뢰받는 연구윤리진실성 검증시스템의 구축, 국가기

  • 포스코(POSCO) 상생경영
  • 상을 실현하는 것이다.Benefit Sharing->공급사체질강화/POSCO원가절감 실현 World Best Supply Chain구현Suplier Relationship Management공급사 경쟁력 강화협업에 의한경쟁력 강화POSCO 경쟁력 강화POSCO 공급망 전체 경쟁력 강화객관적 공급사성과 분석 결과 공유⇨공급사 자율 개선 체제 확립⇨우수공급사와 다양한 협업 추진⇨상호이익 추구공급망 정보가시성 확보⇨신속한 의사결정 지원SRM system은 공급사 성과분석, 공급사 그룹화 , 구매분석정보 공유, 공

  • [기업경영]공기업 민영화에 대한 문제점과 해경방안
  • 추진하였으나, 이해 당사자의 반발과 경제력 집중 문제 등으로 실패⑤ 96∼97년 : 관리 민영화 개념을 도입(특별법 제정)하였으나 정부의 소유권 이전이 수반되지 않아 진정한 민영화에 실패< 과거 민영화 추진 실패 원인>① 대기업 특혜시비와 경제력 집중문제로 추진이 제약 ② 증권시장 불안정에 대한 우려로 주식매각 한계 ③ 이해관계자 및 해당 공기업의 강력한 저항, 계획적이고 시스템적인 접근과 추진체제 미흡 ④ 민영화에 대한 국민적 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