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이 세계 5위 생산국의 저력을 해외에서도 평가받게 되었다.또한 1995년 삼성그룹이 승용차산업에 진입함으로서 국내 자동차산업은 오랜 3社 경쟁체제에서 5社 경제체제(쌍용 포함)로 변화하게 되어, WTO체제의 출범과 더불어 국내외의 자동차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하게 되었다.< 표-1, 자동차산업의 需給구조 변화 >(단위: 만 대, %)19761985198819961998.10내수3.6255216472수출-1258121136생산3.738108281210수입--0.112내수의 수입비중--0
국내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분석목 차1.한국 자동차산업의 발전과정2.한국 자동차산업구조의 변화3.한국 자동차산업의 수출현황4.한국 자동차산업의 문제점분석5.한국 자동차산업의 경쟁력강화방안 6.참고문헌1.한국 자동차산업의 발전과정1996년 한국의 자동차 산업은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에 이어 세계5위의 자동차 생산국으로 부상하였다. 불과 30년의 발전 역사를 가진 한국의 자동차 산업이 이제는 1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선진공업국으로
자동차 구조에 대해서0k자동차는 현대인에 있어서 꼭 필요한 생활필수품으로서 우리생활 깊숙이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의 자동차 산업은 이미 한나라를 주도하는 제조업중 하나로 올라와있다. 2008년에 자료에 따르면 자동차 산업은 우리나라 전체 제조업 생산의 9.54% 부가가치 생산의 9.37% 총수출의 8.28%를 차지한다. 세수 면에서는 전체의 16.5%에 해당하고 고용 면에서도 2000년도 말 자동차산업 관련 고용자가 150만 명으로 나와 있다. 이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