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포츠 시장 분석과 스포티즌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문
Ⅰ.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Ⅱ 한국 스포츠 시장 분석
1. 미개발된 한국 스포츠 산업의 현 상황
2. 한국 스포츠 시장의 성장 가능성
Ⅲ 스포티즌 회사 소개
1. 스포티즌 연혁
2. 스포티즌의 미션
3. 스포티즌의 비전
Ⅳ. 전망
1. 우수한 한국의 스포츠 컨텐츠
2. 활성화된 프로스포츠 및 고정적인 수요층 확보
3. 월드컵 성공 개최
4. 주 5일 근무제 실시
Ⅴ. 한국 스포츠 산업의 과제
1. 외부적 방법론과 노하우의 도입
2. 시장의 성립
3. 스포츠 조직과 관련 규범의 제도화
4. 부가가치의 개발 및 신규 창출
5. 국제화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스포츠마케팅은 80년대 초반 프로스포츠가 출범했음에도 국내에서 큰 관심을 끌지 못하다 90년대에 접어들면서, 특히 1996년 6월 1일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의 한일 공동개최가 확정된 이후 본격적인 관심 대상이 된 짧은 연륜을 가진 서비스산업 분야이다.
스포츠마케팅은 엄청난 파급효과와 수익을 창출하는 미래형 서비스산업으로 선진국에서는 이미 독자 영역으로 확립되어 그 범위를 확장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점차 높아지는 관심에도 불구하고 아직 그 기본 체계에 대한 이해도 그리 넓지 않은 편이다.
이번 보고서를 통하여 스포츠마케팅의 기본체계를 이해하고 한국 스포츠 산업 시장분석과 스포츠 산업의 잠재적 시장을 미리 예측해 2000년도에 스포츠 마케팅 분야 산업에 뛰어들어서 성공을 거둔 국내 스포츠 마케팅 기업의 선두주자 스포츠티즌의 회사소개와 향후 스포츠 시장의 전망과 해결과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문헌
■ 스포티즌 홈페이지 http://www.sportizen.co.kr
■ 제리 맥과이어 거품 걷어내기
■ http://www.sportspnd.com
■ 삼성경제연구소
■ 한국 스포츠산업 경영학과
■ 한국레저 연구소
■ 해럴드 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인사관리] 서강대학교 학생 훈련 개발 과정 개선방안
  • 요람 2004. 2005 서강대학교 출판부 조광제. 대학경영진단과 중 장기발전계획의 실제. (주)학문사. 2000김민상. 국제인턴십 사전. 굿인포메이션. 1999.한국-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이화여자 대학교 아주대, 성균관대, 세종대, 중앙대, 인하대, 숙명여대 홈페이지 참조 및 방문 문의 한국- 한동대, 포항공대, 창원대, 경북대, 카이스트, (홈페이지 참조)미국- 미시간대, 하버드대 홈페이지 참조 중국의 베이징대학, 칭화대학, 푸단대학 홈페이지 참조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한국을 휠라 아시아 비지니스의 허브로 만들고 싶지만 여건이 안돼 홍콩에서 일하게 될 것 같다. 한국을 전진기지로 삼고 싶어도 파이낸싱 문제와 세금, 영어 인적 자원 확보가 부족해 동북아 허브 추진은 아직까지 요원한 일이라 안타깝다.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 경영자는 개략적 지식을 갖추고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다 보면 생소한 분야에서 접하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장세열, 마이크로텍 사장 글로벌 IT시장 공략을 위한 8계명(1) 고객

  • 서평 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스포츠소비자 분석과 스포츠 산업의 경쟁자를 분석한다. 소비자,산업,제품을 분류할 때는 인류통계학적인 요소로 성, 나이, 수입 등과 같은 양적인 자료들을 고려하고 심리묘사적 요소에는 선호하는 색, 음식, 정신건강과 같은 심리적인 요인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러한 정보는 PR에 관한 전략적 결정을 공식화 하는데 이용된다. 동종의 소비자, 즉, 구매력과 구매욕구, 태도 등이 유사한 집단으로 소비자를 분류하는 등 표적 시장을 결정하고 5P(제품,가

  • 행정사례연구3공통) 게임문화사진영화음악스포츠등의 사례중 하나선택-KPOP-선정하게된 이유설명하고사례연구의 종류저널탐색적기술적등를 제시한후 이유설명할것0k
  • 스포츠 등의 사례들 중 하나의 사례를 선택하여 사례를 선정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고, 사례연구의 종류(저널, 탐색적, 기술적 등)를 제시한 후 그 이유를 설명할 것2) 앞서 선택한 사례를 활용하여 사례연구를 위한 연구설계를 한 후 (연구질문, 독립변수, 종속변수, 연구분석틀 제시 등 포함)3) 사례개요를 적고4) 연구를 위한 protocol을 자세하게 작성할 것Ⅰ. 서 론전 세계는 K-POP열풍이 뜨겁게 일고 있다.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 한국대기업의 특징처럼 안정적인 시장을 구축해 놓은 뒤에 사업을 확장- 애플 : 스티브잡스의 경영스타일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늘 새로운 제품을 내놓으며 안정적인 사업보다는 항상 혁신적이고 새로운 것에 도전Part Ⅲ : 기술의 삼성, 감성의 애플1. 삼성 발전의 원동력, 반도체 김종기,「국내 기업의 성공적 스포츠 마케팅 사례 연구: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사례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동국대학교, 2009, P16~18.(1) 삼성의 반도체 사업 시작 배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