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홍보기획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시장분석
2. 롯데리아의 자사분석
1) 자사분석
2) 롯데리아 기존 마케팅 전략
3) 롯데리아의 SWOT분석
3. 소비자 분석
4. 환경분석
5. 목적과 목표
6. 타겟공중의 설정
7. 메시지 전략
8. 세부적 전략
- 본문내용
-
1997년 외환 위기를 거치면서 성장률이 주춤하기 시작한 패스트푸드 시장은 2001년 하반기에 이르러서는 어느 정도 성숙기에 접어들어 2001년 점포 수는 전년 대비 50% 정도의 증가율을 보였으나 총 매출액에서는 15% 성장에 그쳤다. 더욱이 2002년은 패스트푸드 업계 수난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형 패스트푸드 7개사의 매출액을 합산한 시장규모가 약 1조6천1181억원으로 매년 거듭되던 두 자리 수 성장세를 멈추고 전년 대비 거의 제자리 수준에 머물렀으며 매장 출점 역시 3%대의 미미한 증가율을 보이는 데 그쳤다. 7개사 모두 당초 목표했던 매출액을 달성하지 못한 채 역대 가장 저조한 외형 성장률을 보였고, 매장당 매출액 역시 곤두박질 쳐 대부분의 업체가 지난해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2003년 이후에도 국민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이것이 웰빙이라는 새 문화적 아이콘과 맞물려 간단한 외식의 경우에도 고른 영양섭취를 하려는 욕구가 확대되고 있다. 식생활 문화가 간편한 조리식을 선호하고 외식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지만 한식, 중식의 간편 조리화, 편의점에서의 간단 조리식 판매 확대에 따라 기존 패스트푸드 산업의 영역을 이들 업체들이 대체하고 있어 패스트푸드 업체가 설 땅이 좁아지고 있다. 더욱이 경영상태가 나빠지면서 저가제품이라는 승부수를 던진 패스트푸드 업체의 경우 예상과는 달리 매출은 오히려 0.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이 저가 전략이 오히려 제품의 질과 이미지를 떨어뜨리는 부작용을 가져왔다고 분석했다. 가격할인과 과다출점으로 업계의 성장률은 패스트푸드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과 맞물리며 더욱 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