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학개론]환경호르몬의 피해와 대책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환경호르몬이란?
호르몬교란이란?

본론
환경호르몬의 발생 경위
채택물질
환경호르몬의 피해
각국의 대책

결론
환경호르몬을 줄이는 방법
본문내용
서론

요즘 주위에서 한창 떠들썩한 환경호르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그전부터 메스컴에서 떠들썩 할때는 그냥 그런가 부다 하였는데 환경학 레포트의 주제를 정하는 과정에 환경호르몬이란 주제를 정하고서부터 환경호르몬의 심각성을 조금이나마 알고싶었고 알게 되었다.
18세기 중엽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혁명은 유럽 제국(諸國), 미국 러시아 등으로 확대되었으며, 20세기 후반에 이르러서는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및 라틴아메리카로 확산되어 갔다. 농업중심사회였던 우리나라도 산업혁명의 물결은 피해 갈 수 없었고 몇십년만에 공업, 산업, 과학, 기술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하지만 산업혁명의 부작용으로 환경파괴와 환경오염으로 인간의 생계까지 위협하고 있다. 그중 각종 산업용 물질, 살충제, 농약, 유기중금속류, 다이옥신류, 의약품으로 사용되는 합성에스트로겐류에서 나오는 환경호르몬은 극히 적은 양으로 생태계 및 인간의 생식기능 저하 성장장애 기형 암 등을 유발하는 중대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우선 환경호르몬에 대한 정의를 알아보자.

- 환경호르몬이란?

최초의 인간은 도구를 사용한 이후 과학과 산업등의 발전으로 인류생활의 윤택함과 안락을 영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그에따라 환경의 문제도 대두되게 되고 중금속 화학적 생산물의 잔유물로 나오는 이러한 화학물질 들에 의해서 이러한 물질들이 생태계의 먹이 사슬 등을 통해서 축적된다는 것은 익히 많은 이들이 인식하고 알려진 일이다. 이것이 이제 와서야
참고문헌
http://my.netian.com/~mrson1/index2.htm
http://www.earth.or.kr/frame1.htm
http://worldcup.hani.co.kr/section-005000000/2001/08/005000000200108241211551.html
http://webhost.kist.re.kr/users/natur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학개론] 환경오염의 유형과 그 방지 대책
  • 환경 문제는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세계가 21세기를 앞두고 환경 문제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를 무시하거나 혹은 이에 무관심한 나라는 국제 사회에서 고립을 면치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도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작은 일부터 실천하며 이 같은 현실에 대응해야 할 것이다. ※ 참 고 문 헌환경 경영론 - 이병욱 비봉출판사 1998지구환경문제와 보전대책 - 이병곤외2 법문사 1998환경학 개론 - 신현국 신광문화사 환경보전 - 박

  • [대기오염] 대기오염의 배출원과 대기오염 피해에 따른 대기오염 저감대책 및 제안
  • 대책 수립추진, 대기환경규제지역 또는 특별대책지역 확대(부산, 대구, 광양만), 시화인천지역의 악취오염감축대책, 울산반월지역의 중금속오염 감축대책 등도 추진할 방침이다.Ⅷ.결론 및 제안대기오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다수의 연구논문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호흡기질환의 발생과는 유관하며, 또한 하나 혹은 둘 이상의 오염물질의 복합작용과 각종 환경학적 요인 및 개인의 특성(흡연습관 등)에 따라서는 호흡기질환 및 폐암의 사망률

  • [환경교육][환경과][중학교][중등]환경교육(환경과)의 성격과 목표, 중학교(중등) 환경교육(환경과)의 내용체계, 중학교(중등) 환경교육(환경과)의 교수학습내용, 중학교(중등) 환경교육(환경과) 교수학습방법, 중학교(중등) 환경교육(환경과)의 평가
  • 환경과학이 독립교과과정으로서 설치되게 된다. 국제적으로는 1992년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환경과 개발에 관한 리우선언이 채택되어 환경이 인류의 공동 이념으로서 제시되었다. 각 대학교에서는 환경관련학과가 증설하였고, 기존의 환경단체와 함께 각 시민단체에서도 환경보호를 중요한 활동영역에 포함시키기 시작하였다. 현재 정부와 여러 기관 및 단체에서 환경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해 이 분야에 대해 많은 투자와 연구가 이루어지

  • [아동복지] 아동학대
  • 관한 신고의 의무를 법으로 정하지 않고 있다.2.연구의 목적-아동이 건전하게 출생하여 행복하고 건강하게 육성되도록 보장해야 함-가정에서 훈육의 미명아래 자행되고 있는 신체적 학대의 현황을 국민 학생들을 대상으로 파악하고 대책을 제시하여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장치를 마련한기 위한 자료 제공.3.연구방법-대상: 서울시내 강남 2지역과 강북 2지역의 국민학교 4,5,6, 학년의 학생 총 1080명-실시: 1994 10월 ⅱ. 신체적 학대의 실태1. 아동구타

  • 청소년기 정신건강(성격과 대인관계, 전공과 진로, 이성교제와 친밀감, 음주와 생활습관, 군생활의 적응) 보고서
  • 환경』p.1) 가족관계청소년기의 특징적인 사회적 발달 중의 하나는 부모나 가족으로부터 분리되어 친구나 자기 자신에게 의존하려는 경향이 높아진다는 점이다. 청소년기에는 신체적 성숙이 이루어짐에 따라 부모의 통제를 받지 않으려 하며, 부모의 지시를 논리적으로 비판하거나 반항하며, 친구관계에서 배운 가치관을 가족관계에 적용하려고 한다. 지금까지 청소년기의 발달에 관한 연구에서는 청소년의 독립과 자율성만을 강조해 왔으나, 최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