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Q와 EPQ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1
Ⅱ. 본 론 2
1. EOQ 2
1) 경제적 발주량의 결정모델 2
(1) 연간발주비용 2
(2) 연간재고유지비 3
2) 총비용과 EOQ방정식 모델 3
3) EOQ모델의 가정 4
2. EPQ 5
3. 예시풀이 7
(1) EOQ의 계산 7
(2) EPQ의 계산 7
(3) 결론 8
Ⅲ. 결 론 9
◈ 참고문헌 9
- 본문내용
-
오늘날 경영학 전반에 걸쳐 재고관리 문제는 아주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다. 재고가 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크기 때문이다.
대개 기업은 전체 자산의 25%~75%를 재고가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한다는 것은 기업자산의 상당히 큰 부분을 잘 관리한다는 뜻이 되므로 재고관리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것이다.
이러한 재고는 완충적인 역할도 하고 윤활유의 역할도 한다. 재고가 없다면 생산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없고 또 판매를 생산시스템에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도 없다. 그러나 재고가 너무 많은 것도 기업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재고란 결국 기업의 자산이 현물의 형태로 묶여 있는 것이므로 현금으로 보유될 때보다는 유동성이나 수득성의 면에서 결정적으로 불리한 것이다. 따라서 전통적인 재고관리의 이론은 생산에 지장을 주지 않는 적정한 범위 내에서 어떻게 하면 재고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겠는가 하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