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적 통합과 다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II. 본 론 1
1. 경영전략에서의 수직적 통합 1
1) 수직적 통합의 개념 1
2) 수직적 관계의 형태 2
3) 수직적 통합의 장단점 3
4) 수직적 통합의 실례 3
2. 경영전략에서의 다각화 4
1) 다각화의 개념 4
2) 다각화 전략에 관한 연구 4
3) 다각화의 이유와 효과 5
4) 기업 다각화의 과거와 현재 6
III. 결 론 7
※ 참 고 문 헌 8
- 본문내용
-
다각화(diversification)란 제품과 시장이 새로운 분야로 진출 ·성장하는 방식. 기업이 전문화하고 있는 동일 제품시장 분야에서 신제품을 추가해 가고 있을 경우를 말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특정의 제품분야에서의 ‘내부적 다각화’이고 오히려 다각화와는 별개의 확대전략의 하나이다. 보통 다각화라고 할 경우 ‘외부적 다각화’를 가리킨다. 다각화 선택은 현 제품시장의 장래 성장성이 기대되지 않을 때, 최고 경영자의 기업자적 정신이 왕성하며 자금원에 여유가 있고 혁신의 기회가 강력히 추구될 경우, 장래의 불확실성(경기변동, 기술혁신, 시장의 변화 등)에 대처하는 방법으로서 다각화의 기회를 탐구하는 경우 등에서 이루어진다. 일반적으로 호황기에는 기업 외부의 경제적 기회가 증대하며, 자본의 회전율이 빠르고, 기업의 유동성이 높고, 다각화 투자의 위험성은 기업자적 결정에 있어서 주관적으로 과소평가 되는 등의 이유로 다각화의 선택이 많아지고 불황기에는 이들 다각화의 요인들이 모두 역작용하기 때문에 다각화를 택하는 기업은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