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명과 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II. 본 론 2
1. 기업사명 2
1) 기업사명의 개념 2
2) 기업사명문 2

2. 기업목표 3
1) 기업목표의 개념 3
2) 기업의 목표에 대한 예 3
3. 기업사명과 목표의 실례 4
1) 한솔제지 4
2) SK 글로벌 4
3) 모토로라 5
4) 신세계 5
III. 결 론 6
※ 참 고 자 료 7
본문내용
I. 서 론

기업사명이란 기업조직의 존재이유를 밝히는 것이다. 즉 기업 그 자체의 사업이 무엇인지, 또 우리의 사업이 미래에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지에 분명히 밝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기업목표란 기업의 사명을 실현하기 위한 현재적이며 장기적인 실행목표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의 목적은 종래 영리의 추구, 즉 최대이윤의 획득이라는 단일목적의 추구에 있다는 기업목적일원설(企業目的一元說)의 입장을 취해 왔다. 이것은 고전적인 자본주의경제를 배경으로 하여 형성된 견해이며, 이 주장의 기초에는 기업의 목적이 곧 기업가의 목적이며, 기업가의 지배는 실질적으로나 형식적으로나 유지되고 있다는 가정이 놓여 있다. 그 후 이윤극대화(利潤極大化)의 기업목적일원설은 기업에서의 소유와 경영의 분리를 전제로 하여, 매출액극대화설(賣出額極大化說) · 장기이윤극대화설(長期利潤極大化說) 등이 주장되어 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전략 계획
  • 기업 전략 계획☯주목적 : 회사의 목표와 자원을 시장기회에 적응시켜, 건전한 사업포트폴리오를 유지(경쟁력이 낮은 사업은 철수, 유망하고 안정적인 사업들로만 구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수립과정 안광호 外 2 , 『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 학현사 , 2000: - 마케터는 먼저 전사적 수준에서 기업사명을 결정한다. 기업사명의 결정은 기업전체의 경영 노력을 이끌 구체적인 기업목표로 전환한다. 그 다음 기업목표의 달성이 가능하도록 최적의

  • [전략경영] 전략수립과정
  • 전략경영 전략수립과정목차전략경영 전략수립과정I. 기업사명(이념) 설정II. 기업목표 설정III. SWOT 분석* 참고문헌전략경영 전략수립과정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서는 다음의 각 과정을 거치게 된다. 즉 기업사명의 설정, 기업목표 설정, SWOT분석, 전략수립 및 실행 과정을 거치게 된다.I. 기업사명(이념) 설정기업의 사명 또는 이념은 기업의 존재이유를 밝히는 것을 말한다. 즉 우리의 사업은 무엇인가, 우리의 사업은 미래 어떤 방향으로 나

  • [경영전략론] 기업사명의 의의와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 ✰✰ 목 차 ✰✰ 】Ⅰ. 서론Ⅱ. 기업사명의 설정1. 기업사명 설정의 특성(1) 내부 이해관계자들의 생각과 열망이 반영(2) 기업 외부의 생각을 반영2. 기업사명의 구성요소(1) 전략적 성공요인의 핵심 제시 (2) 장기적이고 불변성의 성질(3) 조직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몰입 유도Ⅲ. 목표의 설정1. 사업영역의 정의 (1) 단일사업 기업(2) 다각화 기업

  • 제 2 장 전략적 마케팅계획
  • 제 2 장 전략적 마케팅계획 본 장의 내용전략적 마케팅계획1.1 기업사명의 정의1.2 기업목표의 결정1.3 기존 사업포트폴리오의 평가1.4 사업단위별 경쟁전략의 결정2. 제품수준에서의 마케팅계획전략(strategy) - 기업이 달성할 목표와 목표달성을 위한 기본노선.핵심장기목표목표달성을 위해 필요한 행동행동을 위해 필요한 자원의 분배사업단위(business unit)“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고 생산하는 독립단위.“특정 고객집단”을 확보

  • 전략경영론 기업사명 기업목적에대해
  • 전략 경영론기업사명(misson) 기업목적(purpose)에 대해목 차Ⅰ.서 론Ⅱ.본 론ⅰ. 기 업 사 명ⅱ. 기 업 목 적ⅲ. About 신한그룹(1) 신한그룹 회사 소개(2) 그룹의 비전과 목표(3) 그룹의 경 영 전 략(4) 그룹의 핵 심 가 치(5) 그룹의 사회공헌활동Ⅲ. 결 론Ⅰ. 서 론조직문화는 일반적으로 조직 설립자의 사명(mission) 또는 비젼(vision)을 반영한다. 즉 경영자의 경영이념, 철학 등이 반영된다. 설립자들은 조직이 수행해야 할 사명을 조직에 투영시킴으로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