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의 개념과 분석수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II. 본 론 2
1. 전략의 개념과 종류 2
1) 경영전략 2
2) 기업전략 3
3) 전략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 3
4) 전략의 종류 4
(1) 회사전략(전사적 전략) 4
(2) 사업전략 5
(3) 기능전략 5
(4) 운영전략 5
2. 경영전략의 발전과정 6
3. 분석수준에 따른 경영전략 분석방법 6
1) 전략의 내용과 프로세스 6
2) 사업부전략과 기업전략 7
III. 결 론 8
※ 참 고 문 헌 8
본문내용
I. 서 론

전략(strategy)이란 원래 군사용어로서 전쟁에서의 승리를 위해 여러 전투를 계획 · 조직 · 수행하는 방책을 뜻하는 말이었다. 그리스어 strategia(將帥術)에 그 어원을 두고 있는 전략이란 용어는 전쟁에서 적을 속이는 술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18세기 말까지의 전쟁은 이와 같은 의미로서만 통하였다. 전략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知彼知己면 百戰不殆니라)"라고 하는 손자병법에 나오는 손자의 말이다. 이처럼 전략은 원래 군사(전쟁) 용어로서 "전쟁에서 이기는 방법", "전쟁을 위한 기획에 관한 일", "전쟁을 종합적이고 전국적 (全局的)으로 전개하는 방법" 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heera***
    (2007.03.26 21:55:54)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호텔웨딩산업의 경영전략과 활성화방안
  • 좀 더 이벤트가 많이 가미된 재미있는 결혼식을 원한다. 이러한 신세대들의 취향을 배려한 예식상품을 개발한다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www.weddingstour.comwww.walkerhill.co.krwww.jw-marriott.co.krwww.holiday-inn.co.kr월간 마이웨딩하흥국, “호텔 예식연회의 선택속성 분석에 따른 활성화 방안 연구”, 세종대학교 석사학위 논문(1999)이정훈, “호텔 웨딩을 통한 연회매출 증대방안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1)

  • [호텔기업] 호텔기업의 특성, 분류와 호텔기업의 현황 및 호텔기업의 서비스, 호텔기업의 글로벌 전략 분석
  • 분석하여 시행착오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실패의 위험을 최소화시켜야 하며, 호텔기업 내부의 경쟁우위요소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경영전략을 세워 최대의 사업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환경이란 조직의 외부에 존재하면서 조직을 포괄하는 모든 것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이것은 조직의 경계외부에 존재하며 조직에 잠재적으로 또는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다. 이와 같이 언급되는 환경의 개념은 연구의 분석수준이나, 초

  • 국제경쟁력의 정의 및 중소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전략
  • 위해서는기업이 속해 있는 산업에서의 변화의 추세는 물론 연관 산업에서의 변화에 대한 정보도필요하다. 따라서 연관 산업의 정보도 체계적 ․ 과학적으로 수집, 분석, 평가해야 한다.그러나 중소기업은 능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기술수준이 낮은 중소기업들에게는 필요한기술을 유리한 조건으로 도입하기 위하여 관련기술의 국내외 동향, 기술의 요소, 도입조건 등에 대한 정보 면에서의 적극적인 지원과 아울러 자문형태의 지원도 필요하다.

  • 마케팅의 개념의 이해 - 시장을 중심으로 -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관리 변천, 마케팅 기능, 마케팅 전략
  • 전략1. 전략의 개념 및 수준 1) 전락의 정의전략이란 환경분석을 통하여 환경의 변화가 자사에게 주는 기회와 위협이 무엇인가를 알아내고 한편으로는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이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이러한 환경의 변화를 자사에 유리하도록 이끌어 나가는 기업활동이다.기업전략사업전략사업전략사업전략마케팅전략인사전략재무전략생산전략2. 전략의 수준1) 기업전략 : 주로 기업이 어떠한 종류의 사업에

  • [국제경영] 국제경쟁전략
  • 전략은 기업의 경쟁능력을 향상시킨다. 국제경재전략은 경쟁자들에 대해 보다 많은 공격과 반격의 기회를 제공한다. 가장 성공적인 국제경쟁전략이 되려면 글로벌화의 정도가 너무 지나치지 않으면서도 부족하지 않도록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전략의 글로벌화 수준이 선업의 글로벌화 잠재력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이상적이다. 전략 수립 시 고려요인-산업구조 분석산업이란 서로 비슷한 제품이나 용역을 생산해내는 기업들의 집단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