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시테크]시간에 대한 이해와 “시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시간은 실체하는 실체물이 아니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속에서 가장 중요하게 관리되어야할 대상이며 개인이나 조직이 성공을 위해서는 시테크의 중요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입니다. 시간관리는 우리가 살아가는 속에서 성공이냐 실패냐를 가늠하는 하나의 측도로 기능하고 있는 현실에서 시관관리의 요령과 이에 수반되는 핵심사항을 정리한 자료로 보고서평가에서 최우수 자료로 평가받은자료입니다. 좋은활용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흐름과 변화
Ⅱ. 시간에 대한 이해
1. 시간은 역사성을 가진다.
2. 시간의 실체성과 작위성
3. 시간은 미래지향적이다.
4. 시간은 변화와 역동성을 수반한다.
5. 시간은 맥락성을 가진다.
6. 시간은 가치성을 가진다.
Ⅲ. 시간과 시테크
1. 시간관리의 필요성
2. 시간관리의 요령
1) 계획성
2) 중요성의 메김
3) 선택과 집중의 조화
4) 메모하는 습관
5) 전체와 부분의 통합 조정 필요
Ⅳ. 성공을 위한 적응
본문내용
2. 시간의 실체성과 작위성
시간은 존재하는 것인가에 대한 물음에 대하여는 어느 누구도 존재 한다고 감히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증명된 바도 없거니와 우리의 관념과 필요에 의해 무형적으로 존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필자는 굳이 관념적으로 우리의 의식에 존재하는 것만이 존재하는 것으로 이해하기 보다는 우리의 주위에 나타나고 있는 시간의 물체들로 시간을 이해할 때 시간도 일정한 실체성을 인정할 수 있다고 보고 바로 이러한 점이 시간의 실체성을 인정할 수 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싶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개론] 4시간을 읽고나서 - 성공과 노력의 시테크 패러다임
  • 시간만 일하고도 부와 성공과, 안락을 얻을수 있다는 저자의 주장은 센셍이션 그 자체가 아닐수 없다. 그그러나 그 이전에 이뤄져야 되는 것이 바로 열정 아닐까? 이제는 너무나 많이 쓰여 구태의연한 말이 되어버린듯 하지만, 이것이야말로 시대와 사회를 초월해 성공으로 가는 가장 간단하고 진실된 방법이 아닌가 한다. 경영학적으로 생각해 보자면, 회사는 구성원의 열정에 대한 믿음을 갖고, 잠재되어 있는 열정을 어떻게 깨울 것인가를 고민해야

  • [독후감] 경영학관련 도서 4권을 읽고
  • 경영을 강조했다면 유비처럼 경영하고 제갈량처럼 마케팅하라는 삼국지 내의 인물을 통해 경영학적 내용을 끌어내고 있다. 이 책은 예시와 함께 경영학적 지식을 정리하는데는 도움이 되었지만 보편적 지식의 전달로 그치고 있었다.이제껏 드러커의 저서 위주로 21세기의 지식경영 및 자기 실현에 대해 살펴보았다. 책이란 감명을 넘어 지은이의 의도로 독자의 행동 변화를 유도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는 드러커 책 중에서도 프로페셔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시간의 증가, 음주문화의 퇴조는 외식기회를 확대하여 패트스푸드의 입지를 강화시켰다.급박한 경제성장 속에서 생활패턴의 간소화는 식사문화의 신속성, 편의성, 위생 등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게 하였으며 시간에 대한 시테크의 개념으로서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에게 인기가 높게 나타났고 구매자의 입맛의 변화, 특히 젊은층, 학생층에서 식생활패턴이 서구적인 형태로 변해가고 있다. 한편 이러한 소비자의 식생활패턴의 변화는 외식산업시장의

  • [경영학 원론]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
  •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부자는 아무나 될수 없는 것이지만, 동시에 누구나 될수 있는것이기도 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여러 가지 경제학 지식과 시대의 트렌드를 설명하고 있지만, 열정과 노력이라는 보편 타당한 가치를 그 바탕에 설정하는 것을 잊지 않고 있음을 알수 있다. 알고 있지만, 지속적 실천이 어려운 가치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이 아니었나 한다. 전공과 종사하는 분야를 떠나 복잡한 오늘날을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경영학] 빌게이츠와 마크주커버그의 기업가 정신
  • 이끌어 내는 역할을 동시에 수행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이 진정 원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파악하려는 노력 필요필요 없는 절차나 관습을 과감히 철폐,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도전정신일정한 성공에 치우치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를 높이는 과정을 통해 더욱 큰 부가가치 창출타분야에 대한 지식과 포용력->해당 분야 전문가들과 적극적,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하나로 모을 수 있는 능력 필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