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교육행정 서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1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3
II. 교육행정의 문제 3
III. 이론적 배경 6
IV. 우리나라의 현황 7
V. 결론 7
- 본문내용
- 교육행정은 처음에는 교육 행정의 기술에 관한 지식을 체계화 하였고 다음에는 교육법규나 교육행정의 원리에 관한 지식을 체계화 하였으며, 최근에는 교육행정 현상과 교육행정 행위에 관한 객관적 실증적 사실에 대한 지식을 체계화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하는 이론의 정립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런 세가지 종류의 지식을 체계화해서 성립된 교육 행정학은 여러 인접 학문의 종합과 다 학문적 접근 방법을 통해 생성되고 발전 되었기 때문에 다양한 지식과 개념을 내포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론연구를 주축으로 하는 교육과학의 일부로서 학문적 성격을 뚜렷이 부각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 교육행정학은 교육행정 교육정책 등 실천적 활동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므로 응용과학의 관점에서도 발전해나가야 한다. 이 두 가지 중 충족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문제점이 생길 텐데. 이후의 내용에서는 이런 문제점과 문제점에 적용된 이론, 우리나라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참고문헌
-
김창걸(2001).교육 행정 및 교육 경영의 이론과 실재의 탐구.형설출판사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민족역사연구대백과사전
한국교육개발원 cyber 출판
자료평가
- 저렴히 쓸만함ㅇㅇㅇㅇ
- sayfrien***
(2010.12.03 02:4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