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화 “슈렉”의 사회/문화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엄선된 A+ 짜리 레폿만 올려요~
내용보시면 알겠지만...알차고 암참~~
좋은 점수 받길 바래요~~~ ^0^/
목차
■ “슈렉” 스토리
■ “슈렉”탄생의 비화
■ “슈렉”의 현실 비틀기
▸ 슈렉의 디즈니 비틀기
▸ 슈렉의 디즈니 동화 전복
▸ 잘생긴 것들은 가라
■ 또다른 슈렉의 성공 요인 - 각종 패러디와 독특한 구성
■ 결 론
■ Epilogue
본문내용
# 1. 영화 속 악당 파쿼드 성주
짜리몽땅한 키, 크고 사각 진 얼굴, 단발머리에 짧은 다리를 한 영화 속 악당 파쿼드는 철저히 계산된 인물이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왜냐하면 이 파쿼드는 디즈니의 마이클 아이너스 사장과 매우 흡사하게 묘사되었기 때문이다.
드림웍스는 그동안 디즈니와의 대결에서의 참패를 이 한 영화 “슈렉”을 통해 고스란히 되돌려 주려고 하는 의도가 슈렉1의 주요 캐릭터인 악당 파쿼드의 캐릭터를 디즈니의 사장과 흡사하게 묘사시킴으로써 노골적으로 들어 난다.
.
.
.
# 1. Opening
슈렉의 오프닝에서는 한 권의 동화책이 등장한다.
그 내용을 보면 마법에 걸린 공주를 용맹스러운 한 기사가 구출해 온다는 내용으로 전형적인 디즈니의 스토리 라인이다. 공주가 기사를 기다린다는 내용에서 영화속 주인공 슈렉은 책을 찢어버리며 “행여 그럴 일이 생기겠다”는 대사와 함께 경쾌한 음악이 시작되면 슈렉은 그 종이를 화장실에서 휴지를 대신해서 써 버린다.
.
.
.
한 마디로 말해서 영화 “슈렉”은 우리사회에 팽배해 있는 고정관념을 깨뜨림으로써 성공이라는 열매를 맺게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한 내용에 각주를 달아 놓았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이 참고가 되었어요..^^
  • heej1***
    (2006.11.21 09:59:38)
회원 추천자료
  • 독일 한류 진출 전략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 영화 산업의 시장 행위(Conduct)ㄱ)전반적인시장 행위 현황-매출액 부문ㄴ)전반적인시장 행위 현황-극장가ㄷ)독일 영화 보호 육성 정책ㄹ) EU의 지원정책 4)독일 영화 산업의 시장성과 (Performance)6.해당국가와의 관련성1)산업적 측면ㄱ)해당 산업 규모와 구조 비교.ㄴ)해당 산업 관련 규제 비교2)문화적 측면ㄱ)언어, 문화, 경제, 사회, 역사, 풍습ㄴ)Hofstede 문화적 차이 특성 척도7.한류진출관련 장단점 분석 1)SWOT분석 ㄱ)Strength(강점)ㄴ)Weakness(약점

  • [마케팅성공사례] 해리포터의 마케팅성공전략
  • 영화, 게임, 캐릭터 상품 뿐 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와 파티, 대학의 마법강의와 같이 우리의 실생활에 막대한 영향을 미쳐 일약 해리포터 붐을 불러 일으켰다. 이상의 해리포터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을 통해 우리는 원소스멀티유즈 마케팅이 산업전반의 부의 극대화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그런데 원소스멀티유즈 마케팅은 하나의 제품이 시장에서 실패를 할 경우 그와 관련된 다른 제품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또

  • [캐릭터마케팅] 디지털 시대의 캐릭터마케팅전략
  • 사회문화적 트렌드 분석포스트모던 이미지의 발전과 유행80년대 이후 경제의 호황을 맞은데 이어, 전반적인 기술의 발달로 인한 제품간의 품질의 차이가 미비해짐에 따라, 기업들은 그들의 제품에 기능과 실속 외적인 요소를 추가시켜야 했고, 부유해진 소비자들에게는 그러한 가치를 받아들일 여건이 마련되어 있었다. 즉 의식주의 해결만을 위한 소비가 아닌, 자신의 대리만족과 남들에게 돋보이기 위한 소비가 주류를 이루게 되는 감성의 문화가

  • [신문방송학] 문화와 영화
  • 영화분야 또한 그 중심에서 벗어날 수 없는 핵심 분야이다. 디지털 기술 등 테크놀로지 발달에 의한 새로운 미디어 출현, 매체․ 국가간 경쟁력 심화, 그리고 그에 따른 경제, 문화적 침식과 편중현상 등은 다양한 양상과 질서를 불러 일으켜 혼재를 거듭하고 있는 것이 영상분야의 작금의 상황이다. 문화상품의 주역으로 고부가가치와 무한한 수요 창출로 현대사회에서 주목받고 있는 영상산업에 선진제국들이 집중투자하고 있는 것은 먼저 경제, 산업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분석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이 상승하면 관객이 줄어들고, 관객이 없으면 수요공급의 법칙에 의해 티켓 가격이 계속 상승한다. 중국의 관객 수가 적다는 것은 그만큼 관객확대의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또 2007년 미약하게나마 선순환으로 들어섰다는 것이 갖는 의미는 크다. 김성옥, ‘중국 중국 관객 영화 선호도 분석’, 영화진흥위원회, 2008년 6월중국의 영화관 사업은 큰 붐을 일으키고 있다. 전국의 원선과 영화회사들에는 국유자본, 사회자본, 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