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상업교육]상업교과의 연구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업교과의 연구방법>

1. 상업교과 개발
(가) 목적
(나)교재 개발 및 편집 방향
(다) 내용의 선정과 조직
(라) 집필 기준
(마) 유의 사항
(바) 교재 개발 위원 선정

2. 전문교과의 교재집필체제

3. 결론맺기
본문내용
상업 교과의 성격은 상업 및 경영의 각 분야에 관한 전문교과 교육을 균형있게 실시함으로써 세계화정보화 시대에 대처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둔다.
특히 7차 교육과정의 상업계열에서는 ꡐ상업 및 경영에 대한 기초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고, 급변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창의적으로 적응하여 자아를 실현하며, 나아가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려는 적극적인 태도를 갖는다ꡑ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에 있어서 학교현장의 자율성 확대와 학습자 중심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강조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정교육] 가정과 교육과정의 변천
  • 사범학교 교육과정에서는 교과명칭이 실업.가정과이었는데, 이 교과는 필수로 각 학년 모두 주당 3시간을 이수하도록 편제되어 있었으며, 농업과정, 공업과정, 상업과정, 수산업과정, 가정과정 중에서 택하도록 하였다. 또 선택교과에 전문과정으로 실업, 기타 전문에 관한 교과가 편제되어 있으나, 이는 실업 고등학교를 위한 선택교과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 시기의 실업,가정과는 교과에 대한 전체 교과목표가 따로 없었고, 농업과정, 공업과정, 상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제 1장 교육사회학의 개념과 발달과정교육사회학은 교육과 사회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접근하여 설명하려는 학문으로서 다음과 같이 연구대상과 방법, 체계면에서 독특성을 갖추고 있다.교육사회학의 - 대상 : 교육 사회적 현상 (교육과 사회의 관계)- 방법 : 사회학적 접근법 (기능적, 갈등론적, 해석학적 연구방법)- 체계 : 독특한 용어로서 체계화1. 교육사회학의 개념교육과 사회⊙ 교육의 정의공학적 개념 : 인간행동의 계획적인 변화정범모 (

  • [교생실습] 국어과수업의 실태- 문학교육을 중심으로
  • 교육과정을 택하고 있다. 심화, 보충형 수준별 교육 과정에서는 각 학년의 영역별 교육 내용을 ‘기본’과 ‘심화’의 두 가지로 나누고 있고, 선택형 수준별 교육 과정에서는 여러 개의 교과목을 개설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어과 교육 과정에서는 ‘기본’과 ‘심화’ 과정에서 각각의 세부 내용을 위계화하여 상세하게 진술하였고, 선택형 교육과정에서 여섯 개의 교과목(일반 선택 과목1, 심화 선택 과목 5)을 개설하였다.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 사회조사방법론 A형, 청소년 성문제 혹은 성교육과 관련한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교육하고 있는 곳은 현재 거의 전혀 없는 실정이다. 이에 여자 중학생의 성 지식에 관한 연구 (김현정ㆍ 이귀옥, 1998년)에 의하면 여학생들의 성 지식의 평균 습득 시기가 13세로서 사춘기의 시작 나이와 비교할 때늦은 편이며, 여학생의 경우 남성의 생식기, 피임, 성병 등 세분된 성 지식은 대부분의 학생(63.8%)이 모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실제로 여학생들에게 성교육 만족도를 조사(강태순, 1994년)한 결과 가정이나 학교에서 받아온 성교육에 대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현황, 실태와 전망 및 시사점 분석 고찰
  • 교육정보화 기반의 확충, 컴퓨터 통신망의 구축 및 연동, 교육정보자료의 개발, 교육정보 종합 서비스 시스템인 에듀넷의 구축, 상용 PC 통신망 활용의 증대, 인터넷 사용자 수의 급증 등 인터넷을 이용한 교육이 점점 더 활발해지고 있다. 우리 나라의 학교 교육정보화 추진 동향은 다음과 같이 정리될 수 있다. 첫째, 지식정보 사회의 도래에 따라 컴퓨터 보급 및 컴퓨터 교과 위주 접근에서 벗어나 정보공학을 도입하여 교육방법, 교육내용, 교육제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