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21)
[교수이론] Dick & Carey 교수체제설계 모형 적용을 통한 어드바이저 프로그램 설계
교과통합의 관점에서 본 ‘통섭’의 의미와 한계, 교과교육학연구, 12(3).박승억(2008), 통섭 : 포기할 수 없는 환원주의자의 꿈, 철학과 현상학 연구, 36(1).손동현(2008), “자유전공”학부, 대학교육의 선도 모델이 되려면, 교양교육연구. 2(2).David Thornton Moore(2009), Independent Study in an Individualized Program, 서울
18페이지 | 2,000원 | 2009.12.29
교과과목에 적성이 있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간절한 마음과는 달리 결정하지 못하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오랫동안 간직해온 소중한 꿈이 거짓은 아니었는지 스스로가 의심되기도 했으나 학교 주관의 진로활동 중 전공학과설명회에서 사범대 수학교육과에 재학 중이던 선배에게 ‘교과’교육학
4페이지 | 3,000원 | 2024.02.25
[교육정책] 교원양성 및 임용제도 -중등 임용 고사 제도를 중심으로
교육학 시험에 치중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물론 전공 지식과 이론은 전문적인 교사로서 필요한 측면이다. 하지만 실제 우리네 학교에서 필요한 것은 전공적인 지식으로 똘똘 뭉친 교사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형식적인 면접과 실기 시험, 1차만 되면 웬만하면 합격이다 라는 응시생들 사이
15페이지 | 1,400원 | 2009.02.20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개념정의)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
교과교육에 대한 고려나 발전 없이 교육의 발전이나 교사의 전문성 제고는 기대할 수 없다고 본다.따라서 이 자료에서는 교과교육학의 성격을 규명하고, 그 구성요소를 논하고자 한다.II. 교과교육의 성격1. 교사양성체제와 교과교육우리나라의 교사양성체제(사범대학)에서는 교육과정을 크게 교양
8페이지 | 2,500원 | 2015.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