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브랜드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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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사람에게 첫인상은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첫인상은 어떤 이에 대한 이미지를 나타내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기업에서 인상은 바로 브랜드에 있는 것이다.
우리는 통상 기업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아닌 브랜드를 통해 ' 이 브랜드는 너무 개성이 약해', '이 브랜드는 너무 창의적이야'라는 평가를 한다.
이것은 곧 매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렇게 중요한 브랜드도 경쟁이 가열화되면서 서로 자신의 브랜드가 우월하다는 광고를 하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가격을 최고의 기준으로 삼는 것이 아닌 브랜드의 품질과 신뢰성을 구입의 기준으로 보고 있다.
이 글에서는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를 통해 브랜드관리의 중요함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내용이 알차게 구성하였다.
본문내용
브랜드(Brand)는 이제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입는 옷에서부터 먹는 음식에 이르기까지, 휴대 전화에서부터 담배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에서부터 음료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의 구석구석에서 브랜드와 부딪치기 때문이다. 브랜드 관련 기사를 보도하는 신문은 어떤가? 사람들은 이런 브랜드에 충실하고 또 그에 잘 따른다. 그리고 브랜드화(branding)의 대상은 거의 제한이 없다. 계란에서부터 국가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을 브랜드화할 수 있다.
이처럼 브랜드화의 잠재력은 거의 무한한 셈이다. 이런 브랜드화에 쏟는 노력 또한 충분한 보상을 받는 경우가 많다. 러시아 정치인 에두아르드 세바르나제(Eduard Shevardnadze )는 그루지아 공화국에 신축된 코카콜라 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펩시콜라 공장과 똑같군!”라고 말한바있다. 브랜드의 위력을 실감케 하는 언급이다.
이제 브랜드나 브랜드의 영향으로부터 벗어날 길은 없다. <파이낸셜 타임즈>는 브랜드야말로 “현대를 밝혀주는 상징물”이라고 말했다. 브랜드의 세계는 제조 또는 제공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로 확대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래적인 관계를 재창조하는 위력까지 발휘하고 있다. 즉 한 지역이나 한 국가에서만 활용 또는 판매되던 소규모 제품이 브랜드에 힘입어 전국 또는 전세계에 널리 판매되는 제품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유니레버(Unilever)의 제품은 하루에 무려 1억 5,000만 개씩 팔려나가고 있다. 질레트(Gillette) 제품을 매일 사용하는 사람수도 전세계를 통털어 12억이 넘는다. 또한 오늘 하루 맥도널드 햄버거로 식사를 대신하는 사람은 3,800만 명에 이른다.
브랜드는 강력한 무기다. 산업의 전반적인 상황을 바꿔놓을 수 있는 힘까지 지니고 있다. 경우에 따라 브랜드는 한 나라 국민 전체의 뇌리에 깊숙이 파고들기도 한다. 베지메이트(Vegemite)는 유아를 키워내는데 있어서 모유 대신 없어서는 안될 제품으로서,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일종의 문화적 우상처럼 되었다. 아마 심리학자들은 앞으로 여러 해 동안 이런 현상을 연구 과제로 삼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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