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인사관리]People Express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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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eople Express의 역사
People Express의 6가지 규율
급격한 성장에 따른 문제점
People Express 성장기 (1981-1985)
People Express의 전략 및 성공요인
People Express의 전략 및 성공요인
문제에 대한 대응
Organization Structure
업계의 변화
메이저 항공사의 대응
개선 노력과 PE의 변화
People Express의 쇠퇴와 몰락
Southwest VS People Express
결론
본문내용
People Express의 역사
미국의 항공 업계의 규제 완화
Gerald Gitner와 Melrose Dawsey를 합병하여 1981년에 서비스를 개시
1983년 성공적인 벤처기업의 모델제시
영국의 The Economist에 의해 미국 역사상 가장 빨리 성장한 기업으로 뽑힘
1986년 9월 15일 Texas Air Corporation에 흡수 합병됨을 공식 선언
People Express의 6가지 규율

서비스, 성장을 위한 실천과 우리를 위한 발전
항공교통의 최고의 공급자
최고 질의 지도력을 공급
다른 사람들의 모범이 된다
수익의 단순함
수익의 극대화
급격한 성장에 따른 문제점
(1) 표준작업량(Workload)

(2) 교차이용(Cross-utilization)

(3) 무기력한 기간(A period of lethargy)

(4) 고객의 실망(Customer dissatisfaction)
“People Express” "People`s Distress"

People Express 성장기 (1981-1985)

연간 90% 이상의 복합 성장률에 의해
수입은 급증
항공기의 개수는 3대에서 76대로 늘어남
1981년 4월에는 3개의 도시
1985년~1986년 49의 도시로 확장
Full-time (정규직) 직원의 수도 12배로 증가

People Express의 전략 및 성공요인

우수한 서비스를 지향하는 사람들을 고용하고 동기화시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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