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융합마케팅의 실질적인 효과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융합마케팅에 대한 그냥 설명하기 보다는 효과를 나타내는 문구를 사용하여 표현의 효과를 높였다.
기존의 마케팅의 내용을 줄줄줄 늘어놓기 보다는 사례를 통한 효과를 기술하였다.
이전에 비해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브랜드 경쟁과 마케팅 경쟁은 피할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케팅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융합 마케팅을 통해서 윈윈전략이 무엇인가를 이해하고 또 이것을 어떻게 사회에 접목시킬 수 있는 가를 이해할 수있을 것이다.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마케팅이 융합마케팅과 좋은 전략을 만들어낼 수 있다.
목차
1+1=10의 효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마구 섞어라
본문내용
디지털 때문에 세상과 비즈니스가 바뀌면서 마케팅 역시 변화하고 있다. 마케팅의 주 관심 분야가 시장 점유율 확대에서 고객점유율의 확대로 바뀌고, 마케팅 방식도 타깃 마케팅에서 데이터 베이스 원투원 마케팅으로, 마케팅의 도구도 기존의 아날로그 매체에서 디지털 매체로 바뀌고 있다. 디지털이 중심이 되는 디지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비즈니스와 바로 연계되는 새로운 유형의 마케팅이 등장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융합 마케팅이다.
융합은 분열보다 더욱 강력한 에너지를 발생한다. 21세기 과학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핵융합의 실현이다. 원자탄과 원자력 발전소의 에너지원이 되는 핵분열은 이미 개발되어 다양하게 상용화되고 있다. 핵 분열은 우라늄 등 무거운 원자의 원자핵이 분열하여 2개 이상의 원자핵으로 갈라지는 것을 말하는데 핵융합은 수소나 헬륨과 같은 가벼운 원자가 합쳐질 때 중성자와 양성자들이 튀어나와 질량이 줄어들고 이때 핵분열 때보다 더 큰 에너지가 발생하다.
핵분열이 기존의 비즈니스 마케팅 유형이라고 한다면 핵융합은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마케팅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핵융합이 핵분열보다 더욱 강력한 에너지를 분출하듯이 융합 형태의 비즈니스와 마케팅이 훨씬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융합은 디지털 시대 마케팅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마케팅 융합의 형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융합, 비즈니스간의 융합, 기술의 융합등으로 나타난다.
야후의 브랜드 매장 비즈니스로의 진출, GM의 온라인 자동차 쇼핑몰로의 진출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묶는 제품과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고 인터넷, 모바일과 같은 온라인 디지털 매체와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체인 TV, 옥외매체, DM, 이벤트, 카탈로그 등이 통합된 새로운 하이브리드 마테팅 매체가 출현하는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디지털 기술을 매개로 결합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PL] PPL의 개념, 효과, 현황과 전략 및 활용 방안 분석(사례 중심)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PPL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이해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면서 등장하기 시작한 대안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영화 속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효과를 기대하는 것으로, 영화의 주 대상층이 PPL로 등장하는 제품의 목표소비자와 정확히 부합될 경우 높은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점점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PPL은 영상산

  • [정보통신] 디지털경제시대의 한・중 IT산업 협력방안
  • 효과로 예상되지만, 국제분업을 통한 중국으로의 생산이전은 국내산업에 공동화를 야기할 수도 있는 등의 다양한 형태의 부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이에 따라 한・중간 협력전략을 연구개발부문, 마케팅 및 판매부문, 그리고 생산부문으로 구분하여 모색해 보고, 동시에 이러한 협력이 원활히 진전될 수 있는 환경조성에 대해서도 몇 가지 전략을 제시하였다.먼저 연구개발(R&D) 부문과 관련해서는 한・중간 연구개발분업의 체계화 및 선순환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효과적인 기술흡수2) 적절한 기술제휴선 확보3) 핵심 기술역량의 구축4) 범세계적 마케팅 전략5) 상대 기업의 신뢰 획득5. 결론 및 시사점Ⅴ. 성공적 기술혁신이 기대되는 사례의 현황과 그 전망 -(환경공학)1. Technological innovation of Water quality engineering1) Membrane Separation Process 의 기술혁신 현황2) Membrane Separation Processm의 분석과 전망2. Technological innovation of air quality engineering1) Carbon Capture and Storage 의 기술혁신 현황2) Carbon Capture and Storage (CCS) 분석과 전

  • 삼성전자의 조직구조
  • 전략과 경영방침은 바뀌고 구체적인 실천방법도 바뀌더라도 핵심이념은 변하지 않고 기업의 기본 철학으로 지속된다.2)강한 기업문화강한 공유가치와 기업문화는 성과가 높은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공통된 특징이지만, 초우수기업은 다른 기업들에 비하여 구성원들의 공유가치에 대한 의식화정도가 훨씬 더 높고, 핵심 이념도 구성원들에게 더 강하게 체질화 되어 있으며 구성원들은 자부심도 훨씬 더 강하다.3)크고 대담한 목표의 추구

  • 카카오톡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견해
  • 마케팅사례1. 고객 분석2. 경쟁자 분석(1) 마이피플(My people) - 다음(Daum)(2) 틱톡(TicToc) - 매드스마트(Mad Smart)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6C분석(1) Contents(2) Community(3) Commerce(4) Communication(5) Connection(6) CustomizingⅢ. 카카오톡 경영 마케팅전략 제안1. 성장(Growth) - 모바일 플랫폼 구축을 위한 주춧돌(1) 재무적 건전성 확보(2) 타 업체와의 제휴2. 융합(Integrate) (1) 통합시키다. (2) 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