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신세대마케팅의 효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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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신세대마케팅에 대해서 그냥 설명하기 보다는 효과를 나타내는 문구를 사용하여 표현의 효과를 높였다.
기존의 마케팅의 내용을 줄줄줄 늘어놓기 보다는 사례를 통한 효과를 기술하였다.
이전에 비해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브랜드 경쟁과 마케팅 경쟁은 피할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신세대들의 마케팅성향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신세대마케팅을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이해하고 또 이것을 어떻게 사회에 접목시킬 수 있는 가를 이해할 수있을 것이다.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마케팅이 신세대마케팅과 좋은 전략을 만들어낼 수 있다.
자신의 레포트에 사용하기 적당하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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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삼각김밥을 얼마나 능숙하게 먹는가를 보면 신세대인지 쉰세대인지를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잠시 딴전을 피우면 어느덧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쉰세대가 되고 만다. 최근 X, Y, N, W, P, M세대와 같은 신세대를 지칭하는 용어가 자주 등장한다.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이러한 신세대가 점차 소비의 주체가 되면서 마케팅의 주요 타깃으로 부상하고 있다.
X세대는 1960년대 후반에서 1970년대 중반에 출생한 연령층을 일컫는 말이다. X세대란 말은 캐나다 작가 더글러스 커플랜드의 소설 [제너레이션X]에서 유래됐다. 기성세대인 베이비붐 세대와 상당히 이질적인 형태를 보이고 있지만 ‘마당하게 정의할 용어가 없다’는 뜻에서 X라는 글자가 붙여졌다. X세대는 어떤 가치나 관습에서도 떨어져 dLT고 개인주의적이며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빠져산다. X세대는 자기 중심적이고 소비에 민감하다. 또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세대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연령층이다. 이들은 TV, 라디오 등 매체 지향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어 독특한 문화와 소비경향을 보인다. 우리나라에서 X세대는 1994년에 화장품 광고에 쓰이면서부터 통용되기 시작하였다.
Y세대는 2000년 즉, ‘2000’에 주역이 될 세대라는 뜻에서 나온 말로 X세대와 기성세대 간의 중간자적 형태를 보인다. Y세대는 1970년대 중반 이후 태어난 세대로 베이비붐 세대의 자녀에 해당하는 세대여서 ‘메아리 세대’라고도 불린다. Y세대는 X세대의 특성을 거의 그대로 수용하고 있지만 생활양식 면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Y세대는 패션이 튀고 대중문화에 열광하면서 자기 주장이 강하며, 다소 충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세대이다.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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