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관리회계][생산관리]]The Goal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0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며
생산 관리란 무엇인가?
TOC - 제약이론
II. The Goal
기업의 목표는 무엇인가?
종속적 사건과 통계적 변동
병목의 개념과 제약자원
병목의 활용과 공장의 회생
새로운 회계기준의 마련
III. 글을 마치며
TOC(제약이론)의 효용
‘The Goal’을 읽고나서
- 본문내용
-
TOC 의 모든 활동들은 하나의 기본 원리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것은 ‘먼저 회사의 이익을 방해하는 핵심 원인을 찾고 그 곳의 수익을 키우도록 의사 결정한다’는 원리이다. 그러나 이러한 원리는 이미 너무 잘 알려져 있는 상식에 속한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주장들도 앞서 말한 TOC의 원리와 같은 맥락에 있다. 그러나 TOC는 다르다. 그들과는 다르게 구체적인 실행 도구들을 제공한다는 점이 다르다. 납기를 빠르게 하고, 성과를 투명하게 보이며, 의사 소통으로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이것은 모든 기업 경영의 기본이다. 기본을 해결하면서 전략적 목표와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 이것이 바로 TOC가 하는 일이다.
TOC는 기존에 우리가 가지고 있던 생각에 많은 변화를 요구한다. 이 변화에 가장 크게 저항하는 것은 바로 '원가 마인드'이다. 원가 마인드는 의사결정 기준뿐 아니라 성과지표와 보상체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원가 마인드를 벗어나는 것이 곧 TOC도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것은 100여 년의 원가회계 역사 속에 워낙 깊은 뿌리가 박혀 있어서 변화에 시간이 걸린다. 뿐만 아니라 전 구성원들의 꾸준한 노력도 요구된다. 하지만 이러한 관념에 대한 변화는 더 골에서 알렉스의 공장이 그러했듯 전혀 새로운 시스템의 발전을 가져오며, 이는 곧 생산성의 향상으로 이어져 기업의 이윤은 극대화 될 것이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 hot0***
(2008.05.07 00:32: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