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이해]프랑스 영화작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가 본 프랑스 영화의 감독과 작품소개 등등의 상세히 다룬 레포트 입니다. 정말 자세히 나열 하였구요..감사메일도 자주 들어온 리포트입니다...믿고 함 받아 보세요
목차
고다르 감독 (네멋데로해라, 비브로사비)

트리포 감독 (400번의구타, 쥴엔짐)
본문내용
감독
고다르
영화 제작과 비평의 작업 사이를 왕복하는 동안 고다르의 방법은 오마쥬와 재창조, 그리고 새로운 시도를 통한 변화로 이어져왔으며 영화가 무엇이며 무엇이 될 것인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왔고, 자신의 영화평론을 항상 영화만들기와 같다고 비유하여온 그 자신의 말처럼 역설적으로 그의 모든 영화는 영화평론처럼 만들어졌다.
아마도 장 뤽 고다르처럼 예술의 발전에 큰 영향을 준 감독은 드물 것이다. 40년대 말, 헤겔로부터 출발한 프랑스 실존주의 철학에 영향받은 고다르는 모든 사물의 근본으로서의 모순을 통한 본질을 추구하는 동시에 변증법을 자신의 신념으로 삼았다. 그는 사유와 행위, 이야기와 견해, 내용과 스타일, 현실성과 추상성, 정치와 예술로서의 미디어 등 끊임없는 대비와 모순의 자기실천을 통해 영화를 만드는 작가이다.
그는 ‘네멋대로 해라의편집’과 녹음의 후반 작업에서는 영화의 전통적인 법칙과 규범, 그리고 금기를 부숴 버렸다. 영화는 지켜야 할 문법을 갖고 있지 않은 담론이며, 고다르는 영화란 ' 네 멋대로' 만드는 것이라고 선동한다. 이 영화에서 고다르는 논리에 대한 공격, 급작스러운 사건, 영화적 환상으로부터 관객을 분리시키는 것 등의 독특한 수법으로 영화를 통제하고 있다
네멋대로 해라
줄거리
험프리 보가트를 흉내내길 좋아하는 주인공 미셸(장 폴 벨몽도)은 별 다른 죄의식 없이 자동차를 훔치고, 경찰을 쏜 뒤 도망 다니는 빈털털이 악한이다. 신문사에서 일하는 그의 미국 여자친구인 빠뜨리샤(진 세버그)와 함께 그들은 경찰들을 따돌리며 도망 다니면서도 사랑을 나누며, 이탈리아로 여행을 가기 위한 돈을 마련하기 위해 차를 훔치며 시간을 보낸다. 경찰의 포위망이 점점 좁아지자 빠뜨리샤는 경찰에 미셸을 고발하고 미셸은 거리에서 경찰의 총을 맞는다.
내용상 누벨바그의 특징
인공 미셸(장 폴 벨몽도)은 별다른 이유없이 차를 훔치고, 여자들을 울리고, 경찰을 쏘고, 미국에서 온 애인 빠뜨리샤(진 세버그)를 설득해 도망치자고 유혹한다. 그러나 빠뜨리샤는 경찰에 고발하고, 미셸은 거리에서 총에 맞아 쓰러진다. 여기에서의 사건의 인과관계가 결여된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는 실존주의 철학에 의해서 비롯된다.또한 마지막 장면에서의 빠뜨리샤가 마지막 장면에서 관중을 향해서 되묻는 장면에서는 이야기의 개방성과 느슨함이 보여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 문화의 이해_영화를 통해 문화차이 살펴보기
  • 영화〈라붐〉을 통해 찾은 문화적 차이점☞ 작품 선정이유영화〈라붐〉은 프랑스어로 ‘파티’란 의미를 가진 영화입니다. 한 소녀의 성장기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사건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현실적이면서도 누구나 겪을법한 이야기를 그려냅니다. 프랑스라는 배경에서 찍은 영화〈라붐〉은 꾸밈없이 평범한 내용 가운데 문화적인 특징을 찾아볼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작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작품 내용먼저 문화적인 차이

  • 프랑스 문학과 영화의 비교를 통한 낭만주의작품과 사실주의 작품의 이해-\`노트르담 드 파리\`와 \`보바리 부인\`을 중심
  • 프랑스 문화의 이해프랑스 문학과 영화의 비교를 통해 낭만주의 작품과 사실주의 작품 이해하기-와 을 중심으로목차Ⅰ. 서론주제 선정 이유 Ⅱ. 본론1. 낭만주의와 사실주의2. 낭만주의 대표작: 노트르담 드 파리-소설-뮤지컬3. 사실주의 대표작: 보바리 부인-소설-영화Ⅲ. 결론개별 소감Ⅳ. 참고문헌Ⅰ.서론주제 선정 이유 프랑스라는 나라를 대표하는 여러 가지 문화 중에 프랑스의 시대, 역사적 배경과

  •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류의 지적 성과물을 파괴한 오역사례들
  • 작품 헨리4세 제2부에 나오는 물고기) *dolphin(돌고래) ⟶만새기(헤밍웨이 소설 ‘바다와 노인’에 나오는 물고기) *lily of the valley(골짜기의 백합) ⟶은방울 꽃*morningglory(아침의 영광) ⟶나팔꽃*snowdrop(눈송이) ⟶눈꽃, 白雪花, 迎春花*sycamore-fig tree(뽕나무, 예수를 보려고 키 작은 삭개오가 올라간 나무) ⟶돌무화과나무*reindeer(사슴) ⟶순록*fifty-dollar lane(통행료 50달러의 도로) ⟶추월선(passing lane)*letterman(편지배달원, 집배원) ⟶운동경기의 수훈 선수(

  • 프랑스 영화 레포트
  • 영화를 수백 명 이상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이른바 ‘대중문화’의 한 장르로 탄생시켰다. (1895)과 (1895)는 세계 최초의 ‘영화작품’이다.그리고 곧 서구 전역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강력한 문화 오브제로 떠오른다. 그리고 프랑스는 영화를 탄생시킨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얻는다.한편, 뤼미에르 형제의 뒤를 이어 영화에 뛰어든 멜리에스는 처음으로 영화에서의 허구적인 스토리 구축의 가능성

  •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교재 대중영화의이해등장하는영화들-무방비도시- 프랑스 누벨바그나 독일 뉴저먼시네마사조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0K
  • 영화를 만든 것은 1940년대 초의 일이었지만 그에게 영화감독으로서 국제적인 명성을 안겨다 준 작품은 1945년작 였다. 나치 독일에 대항한 이탈리아 민중들의 투쟁을 리얼리즘적인 방식으로 그려낸 이 영화는 네오 리얼리즘의 시작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작품이라는 평을 들었다. 이 장에서는 대중영화의이해1공통(30점) 본 교재 에 등장하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누벨바그 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