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원론]경영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표를 위해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A+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인터넷 사이트보다는 각종 전공서적 위주로 레포트를 작성했습니다.
본문내용
이 리포트를 처음 시작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막상 주제를 잡고 시작을 하려고 했으나 자료를 찾으면 찾을수록 어디서 시작을 해야할지 더욱 헷갈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리포트에서는 대략적인 CRM의 개요를 설명한 후 찾은 자료를 이용해서 지금 CRM 시장의 추세가 어떻게 되고 있으며, CRM을 도입하면서 얻을 수 있는 이점, 필요성, eCRM, 어느 분야에 도입이 되고 있고, 대표적인 성공사례 등을 설명한 후 최근에 새롭게 나온 차세대 CRM과 CRM의 나아갈 방향을 간단하게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다소 따분하고 아시고 계시는 내용이라도 차근차근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RM이란 어느 한 회사의 고객이 누구인지,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장기적으로 제공하면서 고객과의 관계를 오래 유지시키고 이를 통해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하여 수익성을 높이는 통합된 고객관계관리 프로세스를 말한다. 즉 고객데이터와 정보를 분석, 통합하여 개별 고객의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은 흔히 한 기업 내에서 고객과 조금이라도 관련이 있는 모든 부서에서- 영업부서, A/S 부서 등- 얻은 모든 정보를 특정한 고객에게 집중시키는 것이라고 볼 수도 있다.
간단한 예를 들어 설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평소에 영화나 비디오를 즐겨보는 내가 새로운 동네로 이사를 갔다. 주위에 많은 비디오 대여점들이 있는데 그 많은 가게들 중 CRM을 도입한 가게가 있다면 내가 단골가게를 정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그 가게에서 내가 자주 빌려 가는 비디오 장르를 파악한 후 갈 때마다 그 장르의 영화를 추천을 하고, 내가 일주일 중 무슨 요일에 제일 많이 빌려 가는지를 파악한 후 내가 좋아할 만한 비디오를 나를 위해서 예약을 해놓고, 우수고객으로 선정이 되면 쿠폰을 이용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면 나는 아무런 후회 없이 그 가게를 단골로 정할 것이다. 이러한 고객 유치 프로그램을 조금 더 크게 보면 이것이 바로 CRM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고객활동을 개선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장기적으로 구축하며, 기업도 동시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면 이것이 CRM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결혼 정보 회사(주)듀오 분석
  • 결혼 정보 회사 (주)듀오 분석목 차1. 연구 목적 / 기업 선정 - 기업의 형태와 해당 기업의 목적2. 일반현황 분석 - 연혁, 재무 정보3. 조직 구조 분석4. 환경 분석 - SWOT분석 및 내/외부 환경5. 전략적 이슈 도출 - 마케팅 전략(STP - 4P)6. 경영자 분석7. 참고 문헌* 부록 * 1. 연구 목적 / 기업 선정경영학원론 발표 2조에서 연구 과제로 선정한 기업은 결혼정보업체 ‘듀오’이다. 잘 알려져있고 안정된 위치에 올라와 있는 기업의

  • [독후감] 낭비 ‘0’을 실현하는 도요타 개선력
  • 정보를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현장 사정을 잘 알고 있으면 누구라도 함부로 거짓말을 하려 들지 않을 것이고 일반 관리자들도 거짓 보고를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이다.이처럼 도요타의 현장 중시 리더십은 1950년대 이후 도요타에서 거짓 보고는 있을 수가 없는 풍토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④ 도요타의 인간 중심 경영도요타 생산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사람 인(人)변이 붙은 자동화(自働化)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자

  • 경영환경 이해하기
  • 시스템 운용 평가요소현재 미국의 경제적 모습 / 미래예측기술적인 환경 / 정치적 법적 환경사회문화적 환경 / 도전과 기회요약 / 자가진단문제 / Q&A“가장 존경받는 기업”포춘紙 선정성 공 하 기선정기준기술혁신재무건정성장기투자가치사회적 책임능력있는 인재양성기업자산 활용경영 성과제품/서비스 품질경제적 환경의 중요성 / 시스템운용 평가요소조직과 환경을 분리(구별)상대적으로 설명 어려움 전략적 대응 : IT(정보기술)조

  • 삼성전자조사보고서
  • 시스템인증(QSC)을 취득미국 롱즈(Long’s)와 합작하여 반도체장비부품제조업체(IPC)를 설립2000년 정보통신 전제품 세계 최초 TL9000 인증을 획득2001년 한국기업 Best IR상을 수상2002년 세계 IT 100대 기업 1위에 선정2. 삼성전자의 CEO성명 : 이건희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회장활동분야 : 경제주요저서 : (1997)“신경영”을 통해 획기적인 경영혁신을 추진1998년 4월 삼성전자 대표이사 회장8월 삼성문화재단 이사장1996년 한국능

  • 작품피터드러커
  • 경영의 과제는 새로운 전자수단을 이용하야 서비스경제와 지식노동자를 보다 생산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을 다루고 있다. 또한 기업가로서 성공하려면 경영하는 법, 성공적인 경영자가 되는 법을 배우고 혁신하는 방법을 배워야 함을 알 수 있다. 새로운 벤처사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요소에는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현금흐름과 자본의 용도를 계획하고 또 계획해야한다. 그리고 현재 필요한 것보다 더 강한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나 자신의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