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포지셔닝 4대전략에 관한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8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기
2. Positioning 4대 전략
[1]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어라
[2] 최초가 될 수 있는 조그만 틈새를 찾아라
[3] 경쟁 상대를 재포지셔닝 시켜라
[4] 지속적으로 집중하라
- 본문내용
-
1. 들어가기
마케팅 측면에서의 Positioning이란 기업이 자신의 차별적인 이미지를 상품이나 서비스 혹은 특정한 기업활동 등을 이용하여 고객들의 머리 속에 각인 시키는 것이다. 그러면 자신의 기업과 상품을 소비자들의 머리 속에 성공적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다.
2. Positioning 4대 전략
[1]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어라
소비자의 마음 속에 최초가 되는 것이다. 더 좋은 것이 되는 것보다 맨 처음의 것이 중요하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최초로 인식된 것을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처음 것만 기억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이다. 아래 2가지 예를 들어 보도록 하겠다.
◆컨디션
접대가 많은 비즈니스맨을 위한 드링크로 포지셔닝된 제일제당의 컨디션은 알코올 대사 드링크 시장을 처음으로 개척함으로써 그 세분 시장에서 선도 상표의 위치를 구축하였다. 드링크를 마시는 이유는 피로회복이 가장 높았으나, 숙취해소를 위해 마시는 경우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우리 나라의 소비자들은 음주 횟수가 많고 숙취예방 및 제거에 대한 욕구가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아직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능성 음료가 없음을 발견하고, 제일제당은 1992년에 '컨디션' 이라는 알코올 대사 드링크를 출시하였고 광고하였다.
◆Dell Computer
주문형 PC를 인터넷으로 판매하여 단 시일 내에 세계적인 컴퓨터업체로 성장한 델 컴퓨터의 경우에도 최근 델의 온 라인 다이렉트 방식을 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say_경영학콘서트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