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홈넷 마케팅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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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홈 네트워크
1.홈 네트워크 개념
2.홈 네트워크 선정이유
3.홈 네트워크 현황
(1)배경
(2)기술동향 및 발전방향
(3)적용사례

Ⅱ. 홈 네트워크 시장 분석
1.시장분석
2.홈 네트워크 시장의 형성과 Early Adopter
3.소비자 Trend 와 Needs

Ⅲ. LG 홈넷의 마케팅 전략 수립
1.환경분석
(1)경쟁사 분석
(2)LG홈넷 자사 분석
(3)소비자 분석
2.새로운 홈 네트워크 시장 형성 전략
(1) Early Adopter를 끌어들일 전략
(2) Early Adopter를 통한 주류시장으로의 이동

Ⅳ. 정리

본문내용
홈 네트워크시장을 가능케 한 기본적인 배경은 무엇보다도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라 할 수 있다. PC를 제외하고는 아날로그 제품으로 가득 차 있던 일반 가정 내에서 디지털 캠코더, 디지털 셋톱박스, 디지털 TV, Web TV, PDA, 비디오 게임기 등 가전기기의 디지털화가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이들 제품들간의 정보를 공유하여 그 활용도를 높이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요구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더구나 PC보급률이 높아지고 인터넷의 생활화가 되면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범위가 가정까지 확대됨에 따라 일반 가정의 PC 사용자들의 PC 이용 패턴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기존 정보통신기기 제조업체들도 막대한 수요창출이 기대되는 신규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했고, 기존의 기업시장 중심에서 일반 가정시장으로 그 사업범위를 확장시키려는 네트워킹 장비 업체들의 움직임도 본격화 되고 있다.
이와 같이 디지털 기술이 발달되어 디지털 제품들의 보급이 확산 되고 있고, 초고속 인터넷이 한국 인구의 70% 수준인 1000만 가구에 보급이 되어 있는 현 시장 상황과 약 3200만 명의 이동통신 사용자, 그리고 이런 환경 가운데 소비자들의 life pattern이 디지털화로 가속화 되어가는 상황으로 인해 홈 네트워크 시장 성장의 밑바탕은 이미 그려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http://www.naver.com/경제용어사전- ‘홈 네트워크’

‘홈 네트워크 기술과 표준과 동향’
문태현 / 소비자보호원 사이버 거래 조사 팀장

Moore, ‘Inside the Tornado’ 유승상 옮김 ‘토네이도 마케팅’

박천교 정보조사 분석팀 연구원
’홈 네트워크 기술 및 시장동향’

Cahners In-Stat Group, 2001.4

http://www.sbsc.or.kr/upload/디지털홈구축기본계획1.hwp

http://www.hackersnews.org/data/2003/10_1/1021_19.html

현대 마케팅론 2003 제 6판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저.

캐즘 마케팅 : 제프리 무어의 하이테크마케팅 시리즈.
1 / 제프리 무어 지음 ; 유승삼, 김기원 공역.

솔루션 비즈니스 마케팅 / 차원용...[等著] ; 삼성멀티캠퍼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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