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신사임당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신사임당(申師任堂)은 조선 시대의 여류 서화가(書畵家)이며 율곡 이이의 어머니로서 더 잘 알려진 분이다.

강원도 강릉 외가에서 들째 딸로 태어나 어려서부터 경문을 익히고, 문장과 자수에 능했다. 여섯 살 때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여 빼어난 자질을 보였으며 시문에도 뛰어나 후에 여러 편의 한시(漢詩)를 남겼다.

열여덟 살에 이원수와 결혼하여 선, 번, 이(율곡), 우 등 네 아들과 매창을 비롯한 네 딸을 두었다. 자녀 교육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던 사임당은 자녀들 모두를 훌륭한 사람으로 키웠다.

또한 사임당은 효심이 지극하였다. 몇 해 동안의 강릉 생활을 끝맺고, 남편이 있는 한성으로 가는 길에, 대관령에서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유대관령 망친정`이라는 시를 짓기도 하였다............(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서교직론] 독서요법에 관한 연구
  • 독서요법에 관한 연구. (5조)目次1. 서론 1.1 연구목적 및 필요성 1.2 연구방법 및 한계 2. 이론적 배경 2.1 독서요법의 어원 및 정의 2.2 독서요법의 원리와 과정 2.3 독서요법의 유형 2.4 독서요법의 특징과 치료적 가치 3. 실태조사 3.1 국외 독서요법의 운영 사례 3.2 국내 독서요법의 운영 사례 3.3 국내 독서요법 적용 활성화 사례 4. 문제점 및 대안 4.1 독서요법의 적용 한계 4.2 문제점 4.3 활성화 대안 5.기대효과 6.결론 1. 서론1.1 연구목적 및 필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 [선비사상] 선비윤리사상의 특징과 긍정적인 영향
  • 감상문을 쓰라는 간수에겐 “일본에게 붙어버린 반역자가 미친 소리로 요란하게 짖어대는 흉서를 읽고 싶지 않다”며 집어던진 일화도 전해지는데 예전 선비들의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정신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4. 적극적인 개혁정신, 사회적 공론의 활성화선비들의 사회에 대한 관심은 여러 분야에서 나타나는데 특히 실학으로 표현되는 개혁정신이 눈에 띈다. 항시 백성이 가난한 이유에 대해서 생각하며(이익, ), 인재와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독서, 비교문 ,조건문, 특수 한자 짜임 등 27,28二十. 誠實 신습 한자, 성실한 삶, 피동문 양보문, 문장 형식 등 29,30二十一. 君子 신습 한자, 군자 태도, 부정문금지문, 문장 형식 등 31,32二十二. 聖人 신습 한자, 성인의 삶, 의문문반어문, 특수 한자 쓰임 등 33,34평가二十二. 총 평 가 나. 3학년7. 수행 평가 세부 계획가. 2학년(1) 조별 수업은 5명씩 7개조로 조를 이루어 소단원을 괘도와 OHP, 보고서 등을 작성하여 1시간에 발표하도록 하여 평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