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이마트&포스코 경영혁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마트의 경영 혁신
조사 대상 설정 이유
이마트 경영이념
이마트의 경영 혁신

포스코사의 경영 혁신
포스코 혁신사례
PI - ERP를 주축으로 한 시스템 구성
PI통한 포스코 기업가치 향상
본문내용
조사 대상 설정 이유

신세계는 1930년 10월 미스코시 경성 지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전신)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끊임없는 영업 확장과 발전을 해오고 있는 역사가 깊은 기업이다. 유통업의 경우 품질이 우수하면 경쟁 우위를 갖는 제조업보다 기업 환경 변화가 심하고 경영 전략이 중요할 역할을 한다.

소비자의 변화에 재빨리 대응해야 하고 그 때마다 새로운 전략으로 맞서야 하며 그 경영 전략의 성공 여부가 곧 기업의 생존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과연 이마트는 어떻게 유통업계 우위를 유지할 수 있었을까?’ 하는 의문에서 우리조는 이마트의 경영 혁신의 요인을 분석하기로 하였다.


1. 성공 요인 하나 “최첨단 전산 시스템 구축”

현장 발주 시스템:
-상품 본부 중심의 controller 방식에서 매장 담당자가 직접상품을 보고 발주하는 방법

표준화된 매뉴얼 작업:
-POS 시스템 및 이마트 쇼 카드를 이용하여 모든 매장에서 동일한 이미지 제공

효과적인 재고 관리:
-현재 전사 재고 회전율이 27% 이상

데이터 웨어 하우스 시스템 :
-매출, 손익, 단품관리 등 각종 정보를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지역별, 상황별로 관리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학부와 대학원에서 공부한 산업공학을 통해 생산관리에 대한 지식과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제조 환경에서 많이 이용되는 PDM, QFD, 그리고 IDEF와 같은 방법론과 운영체제론 등을 귀사의 생산현장에서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경영혁신(PI)이 가장 기업들의 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ERP를 도입하고 있는 추세이며, 최근의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PI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포항제철(POSCO)과 대우조선해양(DSME) 등이 PI를 위한 도구로 ERP를 활용하고 있으며, 포항제철은 이제 효과를 보고 있는 상태이고, 대우조선해양은 이제 걸음마를 위한 준비 작업을 마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지난 50

  • [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조사분석(A+자료)
  • 이마트의 가장 큰 성공 비결 중 하나는 전국 최대 점포망에서 나오는 강력한 구매력을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다는 점이다. 이마트는 처음 진출 시점부터 이 전략을 썼고, 대량 매입을 통해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따라서 일정 규모의 다점포가 이뤄지면 저비용 운영이 가능해 이익 경영이 가능하게 된다. 다점포 전략을 통해 구매력을 강화하고 또한 원가우위를 실현한 이마트는 앞으로도 점포를 계속 추가해나가 구매력을 더욱 향

  • [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조사분석(A+자료)
  • 이마트의 가장 큰 성공 비결 중 하나는 전국 최대 점포망에서 나오는 강력한 구매력을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다는 점이다. 이마트는 처음 진출 시점부터 이 전략을 썼고, 대량 매입을 통해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따라서 일정 규모의 다점포가 이뤄지면 저비용 운영이 가능해 이익 경영이 가능하게 된다. 다점포 전략을 통해 구매력을 강화하고 또한 원가우위를 실현한 이마트는 앞으로도 점포를 계속 추가해나가 구매력을 더욱 향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전략 보다는 실제 현장에서 기술을 입증하고 , 입소문으로 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을 쓰고 있다. 현재 세스코는 중국에서 2003년 9월 사업을 시작한 이래 1천개의 현지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주 고객들은 주로 호텔, 식당, 식품 공장 등이 대상이다. 기존의 한국 혹은 다국적기업들의 대 중국사업이 대부분 대규모 자본을 투자하여 공장 설립 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형태를 띠고 있는데 비하여, 소규모 투자로도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시스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