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딤채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김치냉장고 시장상황

2. 시장기회분석
가. SWOT 분석
나. STP 분석

3. 마케팅전략
가. 4P(제품,가격,유통,촉진)
나. 마케팅프로그램

4. 성과분석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1.김치냉장고 시장 현황

만조공조㈜의 김치냉장고 “딤채”

만도 공조가 내놓은 김치 냉장고 딤채는 땅 속에 묻은 김장김치맛을 재현한다는 아이디어 하나로 새로운 틈새시장을 창조했다. 즉 김치냉장고 딤채는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 대표상품이다. 만도는 신거주문화(아파트)와 주부의 가사노동 탈피 욕구, 가정내 주부의 의사결정권 향상 등의 사회문화적 환경의 변화를 포착하여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킬 제품을 만들어 냈다. 한국인의 식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김치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김치 냉장고를 만든것이다, 만도의 김치냉장고는 자주 김치를 담는 어려움과 김장김치 보관의 어려움, 김치의 장기 보관, 공간 부족, 김치냄새의 문제를 해결할 주방 가전제품이다. 만도는 기존에 없던 제품을 만들어 새로 시장을 형성한 것은 물론 가전시장에 김치냉장고 돌풍을 일으켰다. 게다가 만도공조는 대기업도, 가전제품으로 이름이 알려진 기업도 아니었기 때문에 시장개척에 그만큼 어려움이 많았다. 95년 만도가 김치 냉장고를 개발했을 때에는 경쟁자가 전무한 새로운 시장이었으나 현재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초기엔 이름조차 없었던 김치냉장고 시장이 2000년엔 90만대 6000억원규모로 급성장했고,
2003년엔 160여만대 1조 2000억원규모의 시장을 형성하여 일반냉장고를 추월하고있다.
이에 따라 김치냉장고는 에어컨,TV와 함께 ‘3대가전’으로 손꼽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위니아 만 도 딤채 마케팅분석
  • 딤채 - 4)출시 초기 내부환경분석제품디자인 : 대용량화, 다기능화, 패션화 추세 대응기술 개발 : 위니아 연구소기업 문화 : 경영이념 (인간존중, 고객 중심, 변화와 혁신)구매물류, 유통 :구매전략생산 :생산환경에있어서의 품질/환경방침으로 실시마케팅영업 :구전 마케팅 서비스 :beforeservice로 소비자 만족도1위 달성진Porter’s Value Chain Analysis마기술개발자동차공조부품 + 에어컨 연구개발 기술 + 김치연구 = 김치 냉장고 기술김치연

  • [마케팅]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전략
  • 딤채 4년 연속 1위 (2002.03)김치냉장고 위니아 딤채 딤채의 어원  조선시대  중종  때 불렀던 김치의 옛말 침채(沈寀) → 딤채 → 김치중종 이전 중종 오늘날  딤채의 원리김장 후 땅 속에 묻어 저장 → 겨울에도 양질의 섬유질과 비타민, 유산균 다량 섭취 가능상황분석만도공조의 주력제품 → 냉방제품(겨울철 매출 급격 하락)겨울철 생산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제품 개발 계획 (김장김치의 환경을 적용)⇒ 김치냉장고 ‘딤채’ 탄생4P 분

  • 하우젠(hauzen)마케팅사례4P,SWOT,STP분석및 전략제안
  • 삼성전자 하우젠 12년 만의 1등어떻게 지킬까 ?I.조사일정II. 선정이유III.김치냉장고란?IV.기업분석V.제품분석VI.시장분석VII.마케팅분석VIII.결론 및 추천전략목 차역할배분설문지제작설문지조사자료수집시장조사자료종합보고서작성ppt제작발표연습조사일정시장의 1등 딤채11년만에 하우젠 1위2위가 1위? HOW?제품 성능? Nono~ 마케팅에서 찾아라1등 어떻게 지킬까?선정이유간접냉각방식김치냉장고란?직접냉각방식안정적인온도유지

  • [마케팅] [마케팅]김치냉장고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분석(STP분석)ⅰ. 시장세분화전략(Segmentation)ⅱ. 시장선정전략(Targeting)ⅲ. 위치화전략(Positioning)Ⅸ. 마케팅 전략ⅰ. 4P (제품, 가격, 유통, 촉진)ⅱ. 마케팅 프로그램▶ 마케팅구전 마케팅 ㅡ 입소문무스탕 마케팅 효과상표(Brand)후기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전략 언론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브랜드 파워▶ 소비자 분석국내시장해외시장Ⅹ. 타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소비자들의 불만ⅩⅠ. 딤채의 선점유지 요인ⅩⅠ. 결론 및 향후 전략 제언 에 대

  •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된 마케팅 전략(SWOT, STP, 유통전략 모두 포함)
  • 분석1)미시환경2)거시환경3)SWOT 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1)목표시장 분석 2)제품전략 분석3)가격전략 분석4)유통전략 분석5)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사례 선정 동기김치는 한국 사람의 가장 주된 식품이며 한국의 정서를 반영하고 있는 음식이다. 한국인이라면 김치를 꼭 먹는 것처럼 오늘 날 김치냉장고 또한 단순한 유행상품이 아닌 가정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주요가전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딤채는 세계 최초의 김치 냉장고로서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