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센스노트북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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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마케팅 목표

Ⅱ. 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상황분석

Ⅲ. SWOT분석

Ⅳ. 해결과제 및 전략수립시 고려사항과 전략 방안
1. 해결과제 및 전략수립시 고려사항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본문내용
1. 시장분석

전체 노트북 시장으로 볼 때, 현재 노트북 시장은 인터넷 확산과 모바일 컴퓨팅 확산으로 해마다 빠르게 성장하는 성장기적 상황에 있으며 개개의 제품보다는 노트북 개별 브랜드 수준으로 마케팅이 전개되고 있다.
현재 주요 경쟁브랜드로는 국내브랜드로서 LG IBM와 삼보컴퓨터와 더불어 3강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외산브랜드가 점차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해 4/4분기의 경우, 삼성전자는 4만 6724대를 판매하여 감소한 33.7%의 점유율을 나타냈고 한국 HP 12.2% LG IBM 10.5%, 삼보컴퓨터의 경우 전년동기보다 소폭 감소한 11.7%를 기록했지만 노트북시장에서 3위로 등극했다. 특히 도시바코리아는 2002년 초 이후 꾸준한 증가로 9.1%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한국후지쯔, 소니 역시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다. [그림-1] 참조


현재 삼성 센스가 업계1위를 고수하고 있으나 이를 낙관할 수 만은 없는 상황이다. 전년동기에 대비해 8.3%가 감소하였으며 국내브랜드에서는 삼보컴퓨터가 '드림북'을 새롭게 생산하며 전체 마케팅 비용의 40%이상을 노트북시장에 쏟아 부으며 적극적 마케팅을 전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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