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신세계백화점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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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신세계경영정책,신세계비전,신세계주요사업부문,
주식소유현황,회사의전략
Ⅱ.본론
(1)요약재무정보-공통형,추세형분석
(2)재무비율-대차대조표분석,손익계산서분석(레버리지,수익성)
(3)월과트랜트의 지수법분석
Ⅲ.결론 - 전체적인평가, 나아갈방향
본문내용
신세계는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있고, 특히 E-mart는 국내에서 10여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2003년부터 백화점 매출을 앞질렀다. 세계경제의 경제성장속도 둔화, 내수시장의 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존재하고 있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할인점 업계는 공격적인 투자를 늦추지 않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신규수요 창출을 위해 노력하여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2005년 할인점 업계 총매출액은 23조 5,848억원으로 전년대비 9.8% 증가하였다.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2002년 이후 신장률이 둔화되는 추세이지만 경기 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에도 불구하고 높은 신장율을 기록한 것은 할인점업계가 국내 최대 소매업체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는 증거이다.

백화점은 1990년대 중반 외환위기를 기점으로 백화점업계는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많은 중소업체들의 시장이탈과 함께 대형 백화점들에 의한 시장재편이 이루어졌다. 또한 다양한 유통채널의 등장으로 백화점 수요층이 일부 이탈함에 따라 백화점업계의 성장율은 크게 둔화되었다. 신세계백화점도 2003년 이후 전년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으나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 상승으로 백화점업계 매출이 점차 회복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05년 백화점업계의 매출은 17조 1,61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2% 증가하였다. 그리고 대형백화점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의 신규 점포투자 계획, 여가생활 증대에 따른 레저산업 발달 등의 요인은 향후 백화점 산업의 성장가능성을 밝게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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