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학]옥션 vs 삼성옥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1.옥션이란?
2.회사현황
3.회원 성장추이
4.사업전략
5.광고전략
6.옥션의 성공분석

II 1. 삼성옥션?
2.삼성옥션의 경영방식
3.삼성옥션의 실패원인
4.옥션과 삼성옥션의 비교
5.인터넷 쇼핑산업의 성장
본문내용
옥션이란?
국내 최대규모의 인터넷경매 회사
현재 경매는 물론 즉시구매, 고정가판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물품을 구매 또는 판매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인터넷경매서비스 제공
2001년 2월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업체 eBay를 대주주로 영입
국내 최초로 낙찰 수수료 적용
2004년 하반기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로 회원 1천만 명, 거래액 1조 원을 돌파 하루 130만 명 이상이 방문, 20만 건 이상의 경매가 진행..
컴퓨터, 가전, 의류, 화장품, 가구, 식품, 서적, 자동차 등 약 20개 카테고리 존재,
천원 경매, 공동 경매, 우리들의 중고세상, Gift코너, 명품코너 등 스페셜 코너도 운영
특히, 옥션은 신제품 뿐만 아니라 중고품, 재고품 등 다양한 형태의 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소자본 창업 수단으로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Managed Services
  • 경영학, 2003). 국내 외식 산업은 다소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국내 타 산업과 비견될 만큼 성장발전하고 있다. 소비자 행동 및 소비 심리의 변화 등 급변하는 사회 구조와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신홍철 ․이준재, 2006).한국의 외식 시장은 10여 년 전과 비교 해 보았을 때 많은 성장과 전문화가 이루어졌다. 과거에는 호텔의 식음료업장을 중심으로 한국의 외식시장이 형성되었다면, 현재는

  • [디지털 미디어] 블로그 연구
  • 경영 / 이정호 / 삼성경제연구소∙고객관리에 효과적인 ‘블로그 마케팅’ / 이원섭 / DBguide.net∙블로그 광고 : 서전의 이용 / 이희욱 / 소비문화연구 제7권 제3호∙블로그 따라잡기 / 미디어몹 블로그 가이드∙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효과에 관한 연구 / 이경선, 이욱 /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2005∙블로그(Blog) 미디어 연구; 블로그 이용 및 만족과 인지 행태에 관한 연구 /권상희 외 / 한국방송학보 19-2∙블로그(Blog) 양식 커뮤니케이

  • [신문분석] 신문1면 종합정치면 국제 사회 경제 다섯개면의 공통기사, 차이기사 분석
  • 삼성경제소 내년 1060원까지 갈 것×OOO×××××산업기술대와 1700여개 가족회사들대학.기업의 환상적 결합대학은 경영.기술지도기업은 졸업생 채용고밀도 인쇄회로기판등 산학 공동개발 ×××O××××ד미래 여성 CEO 바로 내 꿈이죠”××××O×××ד1000원 붕괴 때 생존책 세워라”×O×××××××환율 상품 가입 개인 투자자 “어쩌나”××××O××××기사 제목국민경향한겨레조선동아중앙문화서울한국14면15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경영철학과 비전 설정 및 조직 내 전파▪ 경영수치로 실력을 증명⇩브랜드 관리(50대 중반 이후)▪ 끊임없는 자기 연마▪ 때로는 백의종군도 감행3. 미래 경영환경 이해하기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주의 깊게 미래 환경 변화를 예측하고 거기에 맞춰서 자기 자신도 변화시키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강조하는 바이다. 아래에서는 차세대 최고경영자가 되고자 꿈꾸는 사람들이 왜 미래의 환경 분석을 가장 먼저 해야 하는지

  • [MIS, 경영정보] 웹 2.0과 웹 3.0 기술과 서비스, 활용사례
  • 경영학: 구글BBCNYT의 웹3.0 대응 전략은 무엇인가5. 김중태, 시맨틱 웹: 웹 2.0 시대의 기회 6. 김준호, 「웹 3.0 시대의 도래와 미래 전략」, 『MBAP Weekly Report』3호, 미래전략 리포트, 2008. 7. 박지강, 당신은 웹2.0개발자입니까?, 한빛미디어* 참고 사이트1)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2) Technorati (www.technoraticom)3) del.icio.us (딜리셔스)4) Flickr (www.flickr.com)5) Wikipedia (www.wekipedia.com)6) 싸이월드 태깅 서비스 (www.cyworld.com)7) Writely (www,writely.com)8) iGoogle (www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