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컨디션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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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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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컨디션 소개
CJ 컨디션 시장 분석
1. 컨디션 마케팅 믹스(4P) 전략
2. 컨디션 SWOT분석
3. 컨디션 경쟁사 분석
4. 컨디션 소비시장 분석
컨디션소비자 의사결정과정
1. 문제의 인식 및 정보 탐색
2. 정보탐색
3. 구매 전 대안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
컨디션 소비자 최종 전략
후기
- 본문내용
-
제품전략 (Product)
제품
음주 전후에 마시며 다음날 정상적인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드링크제
1992년 컨디션 - 2003년 컨디션F – 2004년 ADH
상표
좋은 몸 상태를 나타내는 “컨디션”으로 선정
: 발음하기 쉽고 간결.기억하기 용이, 제품, 효능이미지에 부합
포장
바이오 그래프를 그려 넣어 몸의 컨디션이 좋은 상태를 표현
촉진 전략 (Promotion)
판매촉진
기업체 임원 & 유흥업소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판매촉진 활동
Sampling, 시음회
약국판매 경로를 통해 인적판매 (약사)
20대 대학생을 노린 스폰서 활동 및 공모전 개최
광고
`접대가 많은 비즈니스맨을 위한 드링크`
제품의 효능홍보, 상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목적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이미지 어필
(윤다훈 ‘동창회’편, 최근 차승원 ‘일곱시’편 )
커뮤니케이션 목표
“나눌수록 커지는 상쾌함” – 음주 전 마시는 기능성 드링크
“ 자기를 생각하자” - well-being trend 부합
소비자
소비행태
30~40대 비즈니스맨, 전문경영자,고학력 고 소득자들
피로회복, 두통, 숙취, 속 쓰림 해결목적
피로가 누적되는 오후시간, 저녁시간, 과로 후, 음주 후 복용
일시적 피로회복, 음주 후 간장보호, 갈증해소 기대
피로회복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으나 음주와 관련한 욕구 있음
음주행태
주 2-3회 80%, 약3번 중 1번은 과음
친구와의 모임(59.2%), 고객의 접대(12.8%)
음주 후 숙취와 관련 된 예
: 음주 다음날 두통, 위장장애, 피로감 등의 증상
그 다음날의 숙취제거를 위해서 의약품 및 드링크제 섭취, 해장음식, 사우나 (CJ 마케팅)
새로운 시장 발견
20대와 여성들의 음주비중이 상승
여자 음주인구 45%에서 49%로 증가
우리나라 20대의 음주 인구가 77%로 가장 많음.
제안
20대 시장에 대한 공략
- well-being trend로 인해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20대들이 증가
증가하는 여성 음주자 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전략
대학생의 경우 MT, 학교축제에 스폰서
- 30~40대가 되어서도 컨디션을 찾게 만드는 전략
20대 대학생상대, 여성직장인들을 모델로 한 광고를 시리즈 별로 제작하여 홍보 (기존 30~40대 직장인 광고 탈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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