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컨디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J 컨디션 소개

 CJ 컨디션 시장 분석
1. 컨디션 마케팅 믹스(4P) 전략
2. 컨디션 SWOT분석
3. 컨디션 경쟁사 분석
4. 컨디션 소비시장 분석

 컨디션소비자 의사결정과정
1. 문제의 인식 및 정보 탐색
2. 정보탐색
3. 구매 전 대안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

 컨디션 소비자 최종 전략

 후기
본문내용
제품전략 (Product)
제품
음주 전후에 마시며 다음날 정상적인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드링크제
1992년 컨디션 - 2003년 컨디션F – 2004년 ADH
상표
좋은 몸 상태를 나타내는 “컨디션”으로 선정
: 발음하기 쉽고 간결.기억하기 용이, 제품, 효능이미지에 부합

포장
바이오 그래프를 그려 넣어 몸의 컨디션이 좋은 상태를 표현
촉진 전략 (Promotion)
판매촉진
기업체 임원 & 유흥업소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판매촉진 활동
Sampling, 시음회
약국판매 경로를 통해 인적판매 (약사)
20대 대학생을 노린 스폰서 활동 및 공모전 개최

광고
`접대가 많은 비즈니스맨을 위한 드링크`
 제품의 효능홍보, 상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목적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이미지 어필
(윤다훈 ‘동창회’편, 최근 차승원 ‘일곱시’편 )

커뮤니케이션 목표
“나눌수록 커지는 상쾌함” – 음주 전 마시는 기능성 드링크
“ 자기를 생각하자” - well-being trend 부합

소비자

소비행태

30~40대 비즈니스맨, 전문경영자,고학력 고 소득자들
피로회복, 두통, 숙취, 속 쓰림 해결목적
피로가 누적되는 오후시간, 저녁시간, 과로 후, 음주 후 복용
일시적 피로회복, 음주 후 간장보호, 갈증해소 기대
피로회복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으나 음주와 관련한 욕구 있음

음주행태

주 2-3회 80%, 약3번 중 1번은 과음
친구와의 모임(59.2%), 고객의 접대(12.8%)
음주 후 숙취와 관련 된 예
: 음주 다음날 두통, 위장장애, 피로감 등의 증상
그 다음날의 숙취제거를 위해서 의약품 및 드링크제 섭취, 해장음식, 사우나 (CJ 마케팅)

새로운 시장 발견
20대와 여성들의 음주비중이 상승
여자 음주인구 45%에서 49%로 증가
우리나라 20대의 음주 인구가 77%로 가장 많음.
제안
20대 시장에 대한 공략
- well-being trend로 인해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20대들이 증가
증가하는 여성 음주자 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전략
대학생의 경우 MT, 학교축제에 스폰서
- 30~40대가 되어서도 컨디션을 찾게 만드는 전략
20대 대학생상대, 여성직장인들을 모델로 한 광고를 시리즈 별로 제작하여 홍보 (기존 30~40대 직장인 광고 탈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성공전략
  • 분석, 성공신화를 이끈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및 SK텔레콤의 전망 등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한다.1. SK텔레콤의 역사2009년으로 SK텔레콤과 대한민국 이동전화 역사가 25주년을 맞이했다.1984년 SK텔레콤 창립을 시작으로 탄생한 국내 이동전화서비스는 1996년 세계 최초의 CDMA 상용화를 기점,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았으며 2009년 최첨단 휴대폰을 통해 가장 앞선 이동통신 서비스와 기술력으로, 전세계 ICT 산업과 문화를 이끌고 있다. 차량전화를

  • [STP, 시장세분화, 포지셔닝] STP, 시장세분화의 개념, 시장세분화를 통한 세분시장 확인 방법, 시장세분화의 이점, 포지셔닝의 개념, 포지셔닝의 전략, 포지셔닝과 인터넷광고, STP전략 사례 분석
  • 분석 검토하여 이를 통해 유사 집단으로 구분하고, 기업의 강점과 특성에 적합한 세분 시장을 발견하여 고객에 최대의 만족을 부여하는 것이다. 시장세분화에 대한 논의는 1956년 스미스(Smith)의 논문에서 최초로 거론되었는데, 현재까지도 소비자 지향적 마케팅을 반영하는 경영 철학으로 인식될 정도로 현대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전략의 근거로 자리잡고 있다. 스미스(Smith)는 시장세분화란 ‘시장의 수요 개발에 바탕을 둔 개념이며, 소비자 또는 최종

  • [마케팅]마케팅사례 모음집
  • 경제침체* 소비자 구매력 저하* 자동차시장 침체* 중형차의 위상하락* 고객의 욕구 다양화* 중형차시장 경쟁 심화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2』STP전략분석단일 제품으로 수많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켰던 과거의 매스 마케팅의 시대는 이제 지나가고 소비자들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유형들을 분류하여 그들의 욕구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 새로운 마케팅 시대에 들어섰다.이처럼 마케팅 환경이 변화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 발전방향과 사례분석
  • 경제적인 투자를 한 것이다. 결국 다저스는 70만달러를 들이고도 평균 3백60만달러 이상이 소요된 다른 15승 투수들의 가치를 얻었고, 관중 수입에서도 60만 달러 가까운 추가이익을 챙긴 것이다.예전에 LPGA 메이저대회 2관왕과 시즌 4승을 올린 박세리는 스포츠 마케팅의 위력을 확실하게 각인시킨 장본인이다. 박세리는 LPGA 데뷔 첫해에 총 100만 달러가 넘는 상금을 벌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수십억원에 달하는 광고 수입과 부대 수입을 거둠으로써 세계

  • [스포츠 마케팅]월드컵에 대하여.
  • 분석1. 개최 도시2. TV시청자수3. 입장객수4. 투자비용제 5 절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준비상황제 3 장 2002년 월드컵의 파급효과제 1 절 경제적 파급효과1. 월드컵의 경제적 득실2. 업종별 기대효과(1) 산업 전반(2) 통신산업(4) 항공(5) 스포츠 마케팅제 2 절 2002년 월드컵과 관광의 상관관계1. 2002년 월드컵과 관광의 상관성2. 2002년 월드컵 개최가 관광에 미치는 파급효과(1) 홍보효과(2) 외래 관광객의 증가와 이에 따른 관광수입의 증대(3) 국내 관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