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전략]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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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백화점구조의 마케팅전략
Ⅱ.백화점 내부환경의 전략
Ⅲ.정보제공으로서 마케팅전략
Ⅳ. 우수고객 마케팅 전략
『 역의 역 마케팅이 시작되고 있다 』
본문내용
시내에가면 남는 시간을 보내거나..친구를 만나거나 아이쇼핑 상품의 정보를 얻는등 다양한 목적으로 무심코 자주 들리는 백화점에는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고도의 마케팅 전략이 숨어져있다. 경제가 어려운 이 시점 백화점들은 닫혀있는 소비자의 주머니를 열기위해 다양한 행사와 세일등의 전략으로 여러백화점이 치열한 경쟁을 벌리고 있는 실정이다.
Ⅰ.백화점구조의 마케팅전략
♦백화점 1층에는 시계랑 화장실이 없다.
-시계가 없는거는 시간을 보고고 사람들이 백화점을 나가는 것을 막기위함이고..화장실이 없는이유는 화장실를 찾기위해서 백화점을 금방 갔다 나오는 것을 막기위함이다
♦백화점에는 유리창이 없다
-밤이 되면 어두어지게 마련인데그렇게 되면 사람들은 쇼핑하는 동안에 상당히 많이 지난걸로 간주를 하게 되어 백화점을 빨리 빠져나갈려고 한다.또 밖에 눈이나 비가 오는 장면을 보게 되면 자녀들 귀가 걱정, 집 베란다에 걸어둔 빨래 생각 등이 쇼핑에 방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유리창이 있어도 밖이 모이지않게 설치를 해놓았다
♦백화점의 동선은 길게~
-백화점에는 길이 복잡하게 꼬불꼬불하게 만들어져 있다. 그것은 동선을 길게 하면 할수록
사람들은 더 많이 걸으면서 물건을 보게 되어 구매의욕을 자극받게 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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