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업소개
교보문고
YES24
◇ 교보문고의 SWOT 분석 및 SWOT Matrix
◇ YES24의 SWOT 분석 및 SWOT Matrix
◇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
1) O/S(Opportunity/Strength)전략
2) O/W(Opportunity/Weakness)전략
3) T/S(Threat/Strength)전략
4) T/W(Threat/Weakness)전략
- 본문내용
-
출판사를 병설, 도서출판을 겸하고 사보 《교보문고》를 비롯, 각종 도서정보를 발간하고 있으며, 종합정보도서실인 첨단정보실 및 대규모 문구점, 음반코너 등을 병설 운영한다. 또한 1997년에는 인터넷 서점 `인터넷 교보문고`를 오픈, 1999년 한국 전자상거래 대상 전문쇼핑몰부문 최우수상 수상 및 제2회 우수사이버몰 대상 전문몰부문 우수몰에 선정되었고, `북마스터 제도`, `서비스 품질 보증제도`, 고객 모니터 제도` 등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제도를 개발·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2003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992억 원, 자본금 10억 원, 매출액 2,047억 원, 당기순이익 23억 원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가 1번지에 있으며, 부산점·대구점을 비롯하여 7개의 영업점이 있다.
YES24
1998년 6월 인터넷서점 웹폭스(WebFox)로 서비스를 시작한 뒤, 1999년 4월 1일 법인명을 YES24(주)로 바꾸고, URL도 지금의 www.yes24.com으로 바꾸었다. 2000년부터 음반·영화·게임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시작하고, 같은 해 중소기업청 벤처기업으로 지정되었다.
2001년 물류 부문을 분사한 뒤, 2002년 8월 인터넷서점 와우북 합병을 거쳐, 이듬해 11월 와우북 웹사이트를 전면 통합하였다. 지향 가치는 최적의 사업환경 구축을 통해 종업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높아진 종업원 만족도를 통해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통해 매출과 수익의 증대를 꾀하는 것이다. 조직은 경영지원본부, 제1사업본부, 제2사업본부, 물류사업본부와 마케팅팅·서비스기획팀·고객만족팀으로 이루어져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