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소개
교보문고
YES24

◇ 교보문고의 SWOT 분석 및 SWOT Matrix
◇ YES24의 SWOT 분석 및 SWOT Matrix

◇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
1) O/S(Opportunity/Strength)전략
2) O/W(Opportunity/Weakness)전략
3) T/S(Threat/Strength)전략
4) T/W(Threat/Weakness)전략
본문내용
출판사를 병설, 도서출판을 겸하고 사보 《교보문고》를 비롯, 각종 도서정보를 발간하고 있으며, 종합정보도서실인 첨단정보실 및 대규모 문구점, 음반코너 등을 병설 운영한다. 또한 1997년에는 인터넷 서점 `인터넷 교보문고`를 오픈, 1999년 한국 전자상거래 대상 전문쇼핑몰부문 최우수상 수상 및 제2회 우수사이버몰 대상 전문몰부문 우수몰에 선정되었고, `북마스터 제도`, `서비스 품질 보증제도`, 고객 모니터 제도` 등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제도를 개발·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2003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992억 원, 자본금 10억 원, 매출액 2,047억 원, 당기순이익 23억 원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가 1번지에 있으며, 부산점·대구점을 비롯하여 7개의 영업점이 있다.
YES24
1998년 6월 인터넷서점 웹폭스(WebFox)로 서비스를 시작한 뒤, 1999년 4월 1일 법인명을 YES24(주)로 바꾸고, URL도 지금의 www.yes24.com으로 바꾸었다. 2000년부터 음반·영화·게임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시작하고, 같은 해 중소기업청 벤처기업으로 지정되었다.
2001년 물류 부문을 분사한 뒤, 2002년 8월 인터넷서점 와우북 합병을 거쳐, 이듬해 11월 와우북 웹사이트를 전면 통합하였다. 지향 가치는 최적의 사업환경 구축을 통해 종업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높아진 종업원 만족도를 통해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통해 매출과 수익의 증대를 꾀하는 것이다. 조직은 경영지원본부, 제1사업본부, 제2사업본부, 물류사업본부와 마케팅팅·서비스기획팀·고객만족팀으로 이루어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교보문고 웹사이트분석 및 기업분석(마케팅)
  • 교보 문고의 사이트 분석1. 회사 소개, 연혁2. Porter의 경쟁세력 모델3. 인터넷 문고 시장 분석4. SWOT 분석5. 교보문고의 마케팅5-1. 인터넷 마케팅5-2. 감성 마케팅5-2-1. 사이트 컨텐츠5-3. E-mail 마케팅6. 교보문고 현황과 발전 방향교보 문고의 물류 현황교보 문고의 CRM 발전 방향7. YES24 분석 ( 참고 )Contents1980년 모기업인 교보생명보험 주식회사가 국민교육진흥을 구현하기 위해 설립한 서점우리나라 시장점유율 1위의 독보적인 서적 판매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서점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 교보가 왜 인터넷 서점 시장에서는 1위가 되지 못했는가 하는 의문에서 출발하여 어떻게 하면 인터넷 서점 시장에서도 오프라인에서와 같은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지를 생각해 봄에 목적이 있다. 따라서 첫째로 인터넷 서점의 시장규모라든지 최근의 이슈 등 시장환경에 대하여 알아 본 후 교보문고와 경쟁관계에 있는 yes24, 알라딘과의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이를 통하여 교보문고의 SWOT을 알아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보문고의 향후 목표와 전략을

  •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 concent서론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본론1. 기업소개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3) 판매 시스템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3) 판매 시스템결론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서론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 [마케팅]교보문고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 c o n c e n t서론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본론1. 기업소개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3) 판매 시스템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1) 내부환경분석① SWOT② STP③ 4P2) 외부환경분석- 경쟁사분석3) 판매 시스템결론조원이 내린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서론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 [생산관리] 교보문고&YES24(예스24) 생산관리측면에서 본 사례분석
  • 교보문고 & YES24목 차교보문고&YES241) 소개2) 연혁3) 현황도서정가제1) 아마존 BN 과 비교2) 소개 3) 다른나라와의 비교4) 도서정가제의 영향생산관리1) 생산활동과정 6단계 (아웃소싱,물류)2) SERVQUAL비전1) SWOT 분석2) 향후 전망책의 유통 구조책은 정가의 40% 정도의 가격으로 출판사에서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총판이라고 불리는 책 도매 서점에 60% 정도의 가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 그 총판들은 대형 서점을 포함한 소매 서점들에 80%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