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투자론]상장지수펀드(ETF)의 개념, 도입배경 그리고 거래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ETF의 개념
Ⅱ. 도입배경 및 기대효과
Ⅲ. 거래구조 및 방법
- 본문내용
-
상장지수펀드 (ETF : Exchange Traded Funds) 란 KOSPI 200 과 같은 특정한 지수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인덱스 펀드의 일종으로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매매되는 펀드를 말한다. 이는 KOSPI 200과 같은 특정 주가지수의 수익률을 따라가는 지수연동형 펀드를 만든 뒤 이를 사고파는 상품으로써 목표주가지수 구성종목들로 만들어진 주식꾸러미(주식바스켓)를 현물로 납부해 펀드를 구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발행된 ETF주권을 거래소에 상장해 일반 주식처럼 거래하는 것이다.
ETF는 개인들이 이 상품에 가입하면 기존 펀드와 달리 언제든지 상품매매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고 적은 금액을 투자해도 KOSPI200 이나 KOSPI50 지수 상승률과 동일한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매일경제 2002-08-29 "적은 돈으로 모든 KOSPI 200종목 투자 "
거래는 주식처럼 하되 성과는 펀드와 동일한 효과를 내는데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는 ETF를 통해 전 시장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소위 `효자 종목`을 골라야 하는 `노심초사`에서 벗어나 직접 지수를 사고파는 수단을 확보한 셈이다. 예컨대 종합주가지수 700포인트를 지표상으로만 보는데서 벗어나 700포인트라는 가격을 갖는 `종합주가지수 주식`을 매매할 수 있다는 얘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