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조직행동론] DHL 기업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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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Ⅱ. D H L 의 정의
Ⅲ. D H L 조직의 성장 과정
Ⅳ. 현 D H L 의 조직규모
Ⅴ. D H L 의 특화조직 Ⅰ
Ⅵ. D H L 의 특화조직 Ⅱ
Ⅶ. D H L 의 한국진출
Ⅷ. D H L 의 네트워크 조직시스템의 성공사례
「참 조 # 1」
「참 조 # 2」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화물의 배달을 원할 때, 일반적인 postal services 보다 특송업체라 불리는 택배 service나 express service, quick service를 더 많이 이용하는 추세이다. 이는 최근의 또다른 기호 변화를 말해주는 것인데, 보다 빠르고, 정확하고 편리한, 그리고 flexible한 운송에 대한 요구가 생겼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유통단계의 축소 유통업의 근대화는 정교하고 다양한 물류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증대시켰으며, 유통업체의 대형화에 수반되는 다점포화 및 체인화는 다점 물류패턴의 극대화를 가져왔고, 통신판매 다단계판매 홈쇼핑TV 사이버쇼핑 등 무점포 판매의 급성장은 개인 직배송 수요의 확대를 가져와 새로운 운송시장 특히 특송시장의 수요를 창출했다
이를 먼저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소비패턴의 변화와 물류혁신에 대한 욕구를 들 수 있다. 현대사회가 소비의 다양화와 상품의 수명(LIFE CYCLE)의 단축에 다른 다품종소량 생산체계로의 전환 및 소비자 주도형 사회로의 전환 과정에서 기존의 다량운송 중심의 운송체계로는 소비자의 수송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에 따라 소량 다빈도 배송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물류혁신에 대한 욕구 즉, 제조 및 유통업체의 물류비(수송비) 절감과 물류서비스 수준의 향상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제3자(THIRD PARTY)물류 위탁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다. 이에 따라 특송업체의 탄생이 불가피했던 것이다.
이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시킨 전세계 물류업계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DHL COMPANY"에 관한 조사가 이루어 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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