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창업]불황속 저성장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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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5.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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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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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선두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1. 런치 메뉴를 통한 고객 창출
2. 점포 전개를 통한 인지도 증대
3. 앞서가는 마케팅 전략
피자업계의 선두 2위 - 도미노 피자
1. Generalist 가 아닌 Specialist로서의 배달전문에 중점.
2. 맛의 차별화
에스프레소커피업계 선두 - 스타벅스
1. 스타벅스라면 떠오르는 오감마케팅 (감성마케팅)
2. 사회적 마케팅
3. 커피, 커피맛에 중점을 두고 있는 스타벅스
패스트 푸드 선두업계- 버거킹
1.고급화 전략 고수
2.자사 제품 포지셔닝 강화
위탁 급식 업계 선두주자- 삼성에버랜드 유통사업부
1. 아카데미 구축, 교육의 전문화
서비스 아카데미
조리아카데미
식품연구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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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선두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2003년 이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웃백의 선두 비결은 무엇일까? 그 비결은 크게 세 가지로 생각 해 보았다.
1. 런치 메뉴를 통한 고객 창출
13000원이라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고급의 음식을 접할 수 있게 하여 고객을 끌어 들였다. 용돈이 넉넉하지 않은 대학생들이 런치 시간대를 많이 이용 할 수 있었으며, 이렇게 아웃백의 메뉴를 접해보고 분위기, 맛, 서비스에 만족한 대학생들이 특별한 날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시 재 방문 하는 효과도 낳게 되었다.
2. 점포 전개를 통한 인지도 증대
아웃백이 부산 서면 파고다 학원 밑에 생긴 후 2년쯤 뒤 바로 맞은편에 있는 가까운 곳 2층에 아웃백이 하나 더 들어섰다. 그때 이렇게 가까운 거리에 아웃백 매장이 왜 생겼으며, 경쟁을 붙여서 득이 될 것이 머 있냐는 그런 생각을 한 적이 있다. 하지만 이것은 아웃백의 전략 아닌 전략인 것 이다. 아웃백은 공격적인 점포 전개와 규모 확장을 통해서 타 업체보다 한발 더 나아가고 있다. 이것은 아웃백을 포화상태로 만드는 것이 아닌 아웃백을 어디서나 접할 수 있다는 친근함과, 아웃백에서 고객을 다 수용 못해서 고객이 다른 타 패밀리레스토랑으로 갈 경우 고객을 같은 아웃백으로 분산 시킬 수 있는 그러한 효과 까지도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이다.
3. 앞서가는 마케팅 전략
아웃백의 마케팅은 다른 타 패밀리 레스토랑과 비슷하면서도 큰 차이를 보이며, 단계적인 마케팅을 통해서 아웃백의 존재에 대해 알려 나간다. 또한 타 업체에서 시도하는 키즈 마케팅, 고객사랑 마케팅등은 아웃백에서 이미 시행을 했었던 마케팅이다. 아웃백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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