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인사관리]PEOPLE EXPRESS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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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People Express의 역사

2. People Express의 철학 및 규율

본론

1.성장기를 통해 본 People Express의 성공전략

(1) 1981~1985 : 성장기
(2) People Express의 전략 및 성공 요인

2.급격한 성장으로 인해 발생된 문제점

(1) 표준작업량
(2) 교차이용
(3) 무기력한 기간
(4) 고객의 실망

3. 문제에 대한 대응

(1) Restructuring
(2) Leadership development training
(3) Internship program
(4) Incentive program
(5) Terminal C

4. People Express의 쇠퇴와 몰락

(1) 업계의 변화
(2) Donald C. Burr의 개선 노력과 PE의 변화
(3) People Express의 쇠퇴와 몰락

결론

1. Southwest Airline VS People Express

(1) 두 회사의 경영철학 및 전략
(2) 두 회사의 공통점
(3) SA와의 비교를 통한 PE의 문제진단

2. 마치는 말

? 기업문화의 문제

? 성장전략의 문제
본문내용
(2) Donald C. Burr의 개선 노력과 PE의 변화

1> 시장의 확보
1982년 3월 이후 성장에도 불구하고 시장점유율과 수익이 개선되지 않자 창립자인 Donald C. Burr는 Gerald Ginter를 물러나게 하고 자신이 다시 경영을 하였다. 그리고 메이저 사와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정비하게 된다.
Burr가 메이저사로부터 그들의 시장이 잠식되지 않기 위한 노력 중 하나는 게이트를 확보하는 일이었다. 허브 도시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의 터미널을 늘리기 시작했고 이는 시설의 증가를 가져왔다. 뉴욕 공항의 터미널 C를 고치는 것을 계획했고 이를 통해 많은 게이트를 확보했다. 하지만 무리한 시설의 확장은 재정적인 악화를 가져오고, 피플사는 뉴욕의 터미널을 개발하는데 5억에서 10조의 자금을 사용하였다. 이 계획을 통해 1984년 1분기에 커다란 손실을 기록하게 되고 이것은 1985년에 25%가격 인상의 결정을 가져오게 된다.

두 번째 노력은 허브도시로의 노선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의 노선을 가지고 있는 지역의 항공사를 합병하기 시작했다. 미 서부 지역의 서부해안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덴버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 항공사인 프론티어 에어라인을 인수하였다. 그리고 조금 있어 1986년 2월 피플사는 중서부 도시의 33지역을 서비스하는 매우 커다란 지역의 통합항공사를 구입했으며, 이듬해 5월에는 북동부와 플로리다를 서비스하던 파산한 프로번스타운 보스턴 에어라인을 구입했다. 그 당시에 피플사는 158개의 공항과 한 달에 백만명의 고객을 운송하는 규모로 성장하여 미국에 있어 유나이티드, 아메리칸, 델타, 이스턴 등 메이저사를 뒤를 이은 5반째로 큰 규모의 회사로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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